도지코인(DOGE) 네트워크에서 거래되는 DRC-20 토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네트워크 거래 건수는 비트코인 (BTC) 네트워크 거래 건수를 넘어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

네트워크 분석 플랫폼인 BitInfoCharts에 따르면 전날인 16일(현지시간) 도지코인(Dogecoin) 네트워크에서 719,000건 이상의 거래가 이루어졌다. 이는 Dogecoin 네트워크의 일일 평균 거래 수인 200,000의 거의 3배에 해당한다.

DRC -20의 상호작용 덕분에 Dogecoin 네트워크의 이러한 증가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거래량을 능가했다. 16일에는 Dogecoin 네트워크보다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153,000개 더 적은 거래가 이루어졌다.

DRC-20은 최근 몇 주 동안 많은 주목을 받은 BRC-20 기술과 동일한 논리로 작동한다. Dogecoin 네트워크의 거래로 덮어쓰여진 토큰 인 DRC-20 토큰이 약 1주일 전에 활성화되었기 때문에 투자 측면에서 위험-보상 비율이 크다.

DRC-20에 투자하려는 사용자는 먼저 DPAL이라는 Web3 지갑이 있어야 하며 여기에 충분한 DOGE를 입금해야 한다.

DRC-20 형식으로 발행된 첫 번째 토큰은 "Dogewow"로 작성되었다. DRC-20을 통해 토큰을 받으려면 DPAL 지갑을 통해 민트 거래를 완료해야 한다. 사용자는 이러한 자산을 발행하기 위해 거래 수수료만 지불하면 된다.

DRC-20 토큰은 아직 어떤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도 거래되지 않거나, 발행된 자산을 지갑이 아닌 다른 플랫폼으로 이전할 수 없다.

DRC-20 토큰을 발행하기 위해서는 발행하려는 프로젝트의 숏코드를 입력해야 한다.반면, 최근 DRC-20 열풍이 DRC-20 기간 동안 비트코인 ​​네트워크가 그랬던 것처럼 Dogecoin 네트워크를 차단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

BRC-20으로 인해 생성된 거래 밀도로 인해 바이낸스는 비트코인 ​​입출금을 두 번 중단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