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사기는 여전히 존재하지만, 디지털 통화와 블록체인 기술은 금융 거래를 민주화하고 세계 경제를 변화시킬 수 있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이는 주로 이 분야의 규제가 계속 진화하고 있다는 사실과 암호화폐의 익명성과 분산형 특성 때문이다.

2023년에 조심해야 할 가장 일반적인 암호화폐 사기 10가지를 소개한다.

폰지 사기와 피라미드
이러한 사기는 신규 투자자의 자금을 기존 투자자에게 지급하는 데 사용되는 오래되고 일반적인 유형의 사기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항상 새로운 투자자가 필요하기 때문에 지속 불가능한 경우가 많다.

펌프 앤 덤프 방식
투자자 그룹은 덜 알려진 암호화폐 의 가격을 인위적으로 부풀리는 경우가 많다. 가격이 오르면 이러한 거래자들은 높은 가격에 팔고 가격을 낮춥니다.

가짜 ICO
가짜 ICO는 투자자로부터 돈을 모으기 위해 암호화폐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만든다고 주장하는 사기다. 그러나 이러한 프로젝트는 실행되지 않고 투자자의 자금을 도난당하는 경우가 많다.

암호화폐 사기 및 가짜 지갑.

사기꾼은 사용자가 암호화폐를 저장하거나 사고 파는 데 사용하는 가짜 버전의 지갑과 거래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짜 플랫폼은 사용자의 정보와 돈을 훔치는 데 사용됩니다.

피싱 공격
피싱 공격은 사기꾼이 사용자의 개인 정보나 로그인 자격 증명을 도용하기 위해 가짜 이메일이나 웹사이트를 만드는 일종의 사기다. 이 정보는 사기꾼이 암호화폐를 훔치는 데 사용됩니다.

암호화폐 사기 및 위조 동전

사기꾼은 실제 암호화폐를 모방한 가짜 코인을 만들 수 있다. 이러한 가짜 암호화폐는 일반적으로 가치가 없으며 사기꾼이 돈을 훔칠 수 있게 해준다.

악성 코드
악성 코드는 사용자의 컴퓨터나 장치에 침투하여 그곳에 저장된 암호화폐를 훔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일부 유형의 맬웨어는 사용자의 컴퓨터를 채굴 도구로 사용하여 사기꾼이 암호화폐를 얻을 수 있다 .

랜섬웨어
랜섬웨어는 사용자의 컴퓨터나 시스템을 잠그고 "몸값"을 요구합니다. 이 몸값은 사기꾼이 자신의 신원을 숨길 수 있기 때문에 암호화폐에서 종종 요구됩니다.

중간자 공격
이러한 유형의 공격에서는 사기꾼이 거래 중에 사용자와 구매자 사이에 끼어듭니다. 사기꾼은 이 위치를 이용하여 사용자의 암호화폐를 훔칠 수 있다.

암호화폐 사기 및 가짜 풀 계약.
사기꾼은 가짜 채굴 풀을 만들어 사용자에게 수익성 있는 채굴 이벤트나 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이는 사기인 경우가 많으며 사기꾼은 예치된 자금을 훔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사기를 피하려면 투자하기 전에 항상 암호화폐나 플랫폼에 대한 정보를 조사하고 수집해야 합니다. 또한 개인 정보와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호하려면 안전한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야 합니다. 암호화폐의 불안정하고 규제되지 않은 특성은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