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커뮤니티는 최근 미국 정부가 보유하고 있는 비트코인을 팔고 있다는 주장에 충격을 받았다. 그러나 아캄 인텔리전스(Arkham Intelligence)는 이에 대한 데이터를 찾을 수 없다고 말했다.

어제 미국 소비자 물가 지수의 데이터가 예상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났고 비트코인 ​​가격은 이러한 데이터에 긍정적으로 반응했다. 가격은 곧 $28,000 선을 돌파했고 몇 시간 동안 그 수준을 유지했다. 그러나 다음 시간에는 5% 이상 감소했다.

그러나 모호한 트위터(Twitter) 프로필의 댓글은 커뮤니티에서 광범위하게 논의되었다. 프로필은 미국 정부가 BTC를 전송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문제의 트윗에 적힌 금액은 9,800 BTC(평균 2억 6,400만 달러)라는 것이다.

사용자가 아캄으로부터 데이터를 받았다고 주장했지만 아캄은 이러한 주장을 즉시 부인했다. 네트워크의 데이터에 따르면 문제의 비트코인 ​​자산은 움직임을 보이지 않았다. 사용자가 공유한 이미지와 데이터에 대해 회사는 이 상황이 수동으로 설정되었다고 밝혔다.

아캄의 사용자 지정 엔터티 태깅을 통해 사용자는 아캄이 엔터티의 일부로 공식적으로 태그를 지정하지 않은 주소에 대한 경고 및 트랜잭션 로그를 받을 수 있다. 이것은 실크로드(Silk Road) 조직의 유일한 비트코인 ​​지갑이며, 오늘날 우리는 그것들을 변경하지 않았다.

아캄은 실크로드와 관련된 7개의 지갑에 태그를 지정했다고 강조했다. 실크로드는 다양한 범죄로 인해 2013년 미국에 의해 폐쇄되었다. 사이트와 관련된 수십억 달러의 비트코인이 정부에 의해 압수되었다.

미국 정부는 현재 약 19억 달러 상당의 BTC를 소유하고 있다. 정부는 올해 초 제임스 종 소유의 BTC 9,861개를 매각했지만 나머지 자산은 2023년 말까지 4단계에 걸쳐 매각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