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프로젝트의 인기가 급증하면서 NFT 사용자 수도 증가했다. NFT 사용자의 급격한 증가는 NFT 제작자와 플랫폼에 문제를 일으켰다. 이같은 문제의 대부분은 NFT 생성자가 "NFT Minting"이라고도 하는 NFT를 처음으로 대중에게 제공할 때 발생한다.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NFT 제작자는 이제 NFT 화이트리스트를 사용한다.

NFT 화이트리스트는 NFT 세계에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으며 NFT 제작자가 판매 및 경매에 대한 액세스를 제어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한다.

NFT 화이트리스트는 NFT 판매 또는 경매에 참여할 수 있는 개인 또는 단체의 사전 승인된 목록이다. 화이트리스트를 구현하면 참가자 수를 제한하고 특정 기준을 충족하는 사람만 참가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봇, 스캘퍼 및 기타 불법 행위자가 판매에 참여하고 잠재적으로 NFT의 가치를 떨어뜨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이 기사에서는 NFT 화이트리스트가 무엇인지, 장점과 단점, 그리고 화이트리스트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NFT 화이트리스트란?
NFT 화이트리스트 는 특정 NFT 판매 또는 경매에 참여할 수 있는 승인 또는 승인된 주소 목록이다. 본질적으로 제작자는 NFT 화이트리스트를 사용하여 제한된 수의 개인 또는 단체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한다. 즉, 선택된 사용자는 퍼블릭 민트 이전이나 특정 시간에 쉽게 민트를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인기 있는 아티스트나 음악가가 NFT 컬렉션을 출시할 때 화이트리스트를 사용하여 구매자 수를 제한하고 일반 대중에게 제공되기 전에 팬과 지지자가 NFT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따라서 NFT 화이트리스트는 제작자가 충성도 높은 사용자에게 보상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독점성 외에도 NFT 화이트리스트는 사용자가 "가스 전쟁"이라고 하는 미친 퍼블릭 민트 거래 수수료를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퍼블릭 민트는 프로젝트의 인기나 과대 광고에 따라 수천 명의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다. 따라서 민트가 활성화되면 모든 사용자가 한 번에 민트를 시도하여 네트워크 정체를 일으키고 거래 수수료를 높다. 

좋은 예는 Otherside의 Otherdeeds 출시로, 사용자가 컬렉션에서 2개의 NFT를 발행하는 데 $44K 이상을 지출했다. 다른 사용자들도 평균적으로 수천 달러의 거래 수수료를 받았다.

그러나 거래 수수료에 그렇게 많이 지출한다고 해서 NFT를 받을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니다. 극단적인 경우 사용자는 막대한 거래 수수료를 지불하고 NFT를 발행 할 수 없다. 

NFT 화이트리스트의 이점

혜택 화이트 마커
앞에서 언급했듯이 NFT 제작자는 화이트리스트를 사용하여 NFT 프로젝트가 실행되기 전에 독점 액세스 권한을 부여한다. 그 외에도 NFT 화이트리스트와 함께 제공되는 다른 이점이 있다. 

보장된 민트
NFT 화이트리스트는 사용자가 쉽게 채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수천 명의 다른 사용자와 고군분투하는 것과 비교하여 민트에 대한 독점 액세스 권한이 부여된다. 이는 또 그들이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주조를 보장하지 않는 주조 중에 발생하는 높은 거래 수수료를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 

가스 전쟁
구매자 수를 제한하고 승인된 주소만 NFT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제작자는 NFT 가격을 더 잘 제어할 수 있다. 또 이것은 가스 전쟁과 가격 변동성으로 이어지는 투기적 구매 및 판매를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가스 전쟁이 발생하는 경우 사용자는 때때로 가스 가격으로 NFT 가격의 두 배를 지불한다. 

스팸
가능한 한 많은 NFT를 발행하기 위해 일부 필사적인 사용자는 종종 스팸이나 봇에 의존하여 발행에 참여한다. 이로 인해 때때로 네트워크 정체가 발생하고 대부분의 참가자는 결국 NFT 없이 남게 된다. 따라서 NFT 화이트리스트는 스팸을 방지하고 NFT 고래와 일반 사용자 간에 NFT를 공정하게 분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커뮤니티 명성
NFT 제작자는 종종 NFT 화이트리스트를 사용하여 충성스러운 커뮤니티 구성원, 지지자 또는 투자자와 같은 개인 또는 단체의 특정 그룹에 보상한다. 이를 통해 NFT 릴리스에 대한 관심과 흥분을 더 많이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더 높은 판매 및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다. 경우에 따라 NFT 발행자는 화이트리스트를 사용하여 가장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나 지지자가 원하는 NFT를 얻을 수 있는 더 나은 기회를 가질 수 있다.

NFT 화이트리스트의 단점
NFT 화이트리스트는 유망하지만 일부 사용자들에 리스크를 안길 수 있는 단점도 있다. 

시간 낭비
NFT 프로젝트는 사용자가 특정 작업을 수행하여 화이트리스트에 추가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요구 사항에는 특정 토큰을 보유하거나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것이 포함될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NFT 프로젝트는 사용자에게 게시물 좋아요,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 참여 유도 등을 요청할 수 있다. NFT 프로젝트에 전적으로 투자하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꺼려질 수 있다. 

사기
가짜 또는 도난당한 지갑 주소를 사용하는 악의적인 행위자는 NFT 화이트리스트를 악용하여 NFT 판매 또는 경매에 대한 조기 액세스 권한을 얻을 수 있다. 마찬가지로 이는 NFT 판매 또는 경매의 보안 및 공정성을 훼손하고 NFT 작성자의 평판을 손상시킬 수 있다. 

복잡성 
NFT 화이트리스트를 설정하고 관리하는 것은 NFT 발급자가 각 잠재적 구매자의 지갑 주소를 검토하고 승인해야 하는 복잡하고 시간 소모적인 프로세스일 수 있다. 이는 특히 신청자가 매우 많을 수 있는 수요가 많은 NFT 릴리스의 경우 어려울 수 있다.

편애 
NFT 화이트리스트는 NFT 발급자가 특정 개인이나 단체에 대한 편애나 선호도를 나타내는 방법으로 볼 수도 있다. 관심 있는 사용자는 이를 불공평하다고 인식하고 NFT 판매 또는 경매의 신뢰성과 무결성을 훼손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NFT 화이트리스트는 배타성을 창출하고 잠재적으로 NFT 공간에서 이미 엘리트적인 환경에 기여할 수 있다. 이것은 배제되거나 간과된다고 느끼는 잠재적 구매자에게 방해가 될 수 있다.

NFT 화이트리스트를 얻는 방법
NFT 화이트리스트에 등록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쉽고 간단하다. 수행 방법에 대한 단계별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다.

올바른 프로젝트 찾기
NFT 화이트리스트에 오르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올바른 프로젝트를 찾는 것입니다. 이 단계는 결국 가치가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므로 가장 중요하다. 이 단계에서 사용자는 프로젝트, 창립자 및 NFT 로드맵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프로젝트에 대한 조사를 수행한다 . 

프로젝트의 Discord 서버에 가입하라
프로젝트를 선택한 후 다음 단계는 소셜 미디어에서 프로젝트를 팔로우하는 것이다. 그렇게 하면 그들의 활동과 계획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있다. Discord는 대부분의 NFT 프로젝트를 위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다. 따라서 프로젝트의 디스코드 서버에 가입해야 한다. 

커뮤니티 참여
Discord 서버에 가입한 후에는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 특히 Twitter에서 프로젝트를 팔로우해야 한다. 트위터는 대부분의 프로젝트가 곧 출시될 NFT 컬렉션에 대한 입소문을 일으키고 활발한 커뮤니티를 구축하려는 곳이다. 그 외에도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질문을 해야 한다. 답이 나온다면 프로젝트가 합법적이라는 신호일 수 있다. 

경품 행사에 참여
경품은 충성도 높은 사용자에게 보상하기 위해 NFT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마케팅 전략입니다. 따라서 때때로 그들은 도전이나 과제를 내놓았다. 그것은 사용자에게 게시물이나 다른 형태의 참여에 대해 좋아요를 받도록 요청하는 것일 수 있다. 

친구 초대
NFT 프로젝트에서 주목받는 방법 중 하나는 친구를 초대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프로젝트의 추천 프로그램 또는 개인적인 노력의 일부일 수 있다. 어느 쪽이든 사람들을 프로젝트에 초대하면 충성도 높은 팬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팬 아트 및 밈 만들기
마지막으로 팬 아트와 밈을 만드는 것은 프로젝트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한 가지 방법이다. 이러한 팬 아트와 밈은 때때로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서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다. 

NFT 화이트리스트 관리 도구

화이트리스트NFT
NFT 화이트리스트는 NFT 생태계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제작자가 이에 수반되는 모든 스트레스를 더 잘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가 있다. NFT 화이트리스트 관리 도구는 NFT 발급자가 NFT 화이트리스트 생성 및 유지 프로세스를 관리하고 자동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비스다. 이러한 도구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사용할 최고의 NFT 화이트리스트 관리 도구는 다음과 같다.

매직에덴(Magic Eden) 
매직에덴(Magic Eden List)는 수집가가 독점 NFT 드롭 및 판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NFT 화이트리스트 플랫폼이다. Magic Eden List는 NFT 판매를 위한 공정하고 투명한 프로세스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커뮤니티 기반 플랫폼이다. 수집가는 Magic Eden 목록에 올라 일반 대중에게 제공되지 않는 독점 NFT 판매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이 플랫폼은 전용 수집가가 희귀하거나 탐나는 NFT를 획득할 수 있는 공정한 기회를 갖도록 설계되었으며 NFT 구매 및 판매를 위한 안전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오픈씨(OpenSea) 
오픈씨(OpenSea)는 NFT 제작자가 NFT 판매 및 경매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인기 있는 NFT 시장이다. 가장 큰 NFT 마켓플레이스로 월간 거래량과 판매량이 가장 많다. 인기로 인해 플랫폼에는 사용자와 제작자 모두를 지원하는 여러 도구가 있다. 오픈씨는 NFT 작성자가 특정 기준에 따라 NFT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할 수 있는 내장 화이트리스트 관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작성자는 이러한 기준이 무엇인지, 사용자가 자신의 프로젝트에 액세스할 수 있는 시기를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다.

프레민트(Premint)
프레민트(Premint)는 최고의 NFT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가 사용하는 가장 인기 있는 플랫폼 중 하나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액세스 목록을 작성하고 수집가와 커뮤니티 구성원을 무작위로 선택하여 자리를 차지할 수 있다. 시작 이후 800,000명 이상의 수집가가 가스를 사용하지 않고 목록에 가입했다. 당연히 제작자와 브랜드는 플랫폼을 좋아했다.

888 이너 서클(888 Inner Circle)
888 이너 서클(888 Inner Circle)은 토큰화된 NFT 커뮤니티다. 이 프로젝트는 주요 NFT 프로젝트 및 제작자와 협력하여 회원에게 에어드롭 및 화이트리스트 액세스를 제공한다. 커뮤니티는 회원들이 상호 작용하고, NFT를 지원하고, NFT 에어드롭을 먼저 받을 수 있는 폐쇄된 그룹이다. 여기에는 BT 및 Steve Aoki와 같은 유명 브랜드 및 아티스트의 NFT가 포함된다. 

메타키(Metakey)
메타키(Metakey)는 파트너 플랫폼에서 아바타, 게임 자산, 강의 자료, 할인 등을 잠금 해제하는 데 사용되는 NFT다. NFT 보유자는 모든 프로젝트, 게임 또는 메타키 파트너 웹사이트에 대한 조기 액세스 외에도 이러한 혜택에 액세스할 수 있다. 이 프로젝트에는 현재 6110명의 고유 보유자가 이러한 혜택을 누리고 있다. 

메타키는 과거에 여러 브랜드 및 디지털 아티스트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다. 그 중 하나는 메타키 보유자에게 AO Art Ball NFT의 초기 발행에 대한 독점 조기 액세스를 제공한 Australian Open NFT와의 파트너십이다.   

허그(HUG)
마지막 목록은 "포옹할 가치가 있는" NFT 프로젝트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커뮤니티 검토 플랫폼인 허그(HUG)다. 플랫폼은 사용하기 쉽고 NFT 프로젝트는 제작자와 제3자를 위해 세심하게 큐레이팅된다. HUG의 흥미로운 점 중 하나는 여성, BIPOC 및 기타 소외된 그룹을 돕기 위한 플랫폼의 헌신이다. 그런 식으로 플랫폼은 그들을 새로운 디지털 혁명으로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FAQ
NFT 화이트리스트가 있는 이유는?

NFT 화이트리스트는 제작자가 공개적으로 출시되기 전에 프로젝트에 대한 독점 액세스 권한을 부여하는 방법이다. 또 사용자가 퍼블릭 민트에서 오는 스트레스 없이 NFT를 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NFT 화이트리스트에 오르기 위해 노력할 가치가 있을까?
분명한 것은 프로젝트에 대한 조기 액세스 외에도 컬렉션 내에서 희귀한 조각을 손에 넣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하다. 이 희귀한 조각은 종종 컬렉션 내 일반 NFT 가격의 10배를 초과한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