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크립토닷컴]
[이미지= 크립토닷컴]

크립토커렌시 익시체인지(cryptocurrency exchange)는 고객이 현재 토큰 가격, 프로젝트 및 과거 이벤트와 같은 시장 데이터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AI 사용자 도우미를 출시했다.

AI는 여전히 전 세계 다양한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다. 크립토닷컴(Crypto.com)은 새로운 AI 사용자 도우미 Amy(애이미)를 선보였다.

애이미는 지난 2일(현지시간) 크립토닷컴에 의해 공개되었다. 암호화폐 거래소를 위한 새로운 AI 도우미는 현재 토큰 가격 및 프로젝트, 과거 이벤트 등을 포함하여 시장에 대해 고객에게 가르치기 위한 것이다. 

크립토닷컴에 따르면 애이미는 ChatGPT를 기반으로 하며 추가 개발 전에 배움을 수집하는 테스트 단계에 있다.

크립토닷컴의 제품 담당 수석 부사장인 아비 비사리야(Abhi Bisarya)는 "비트코인에서 AI를 사용하는 사업이 낙관적"이라며 "다른 비즈니스 및 부문과 마찬가지로 우리는 특히 암호화 산업 및 플랫폼과 AI의 융합에서 놀라운 잠재력과 기회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생성 AI의 초기이지만 크립토닷컴 직원은 올바르게 사용하면 많은 회사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문제점에 대해 아비는 "향후 업그레이드에 통합될 이번 AI 테스트에서 많은 피드백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크립토닷컴은 웹 사이트에 AI를 추가하여 시장의 다른 암호화폐 플랫폼 및 지갑 대열에 합류했다. OKX 거래소는 비트코인 ​​시장의 변동성을 추적하기 위해 새로운 AI 시스템을 내놓았다.

Web3 인프라 제공업체인 솔라나랩(Solana Labs)는 4월 26일 AI를 사용하여 블록체인 데이터를 가져와 지갑 금액을 확인하고, 토큰을 이동하고,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구매하는 ChatGPT 기반 플러그인을 출시했다. 플러그인은 ChatGPT를 기반으로 한다.

바이낸스는 AI 로봇도 선보였다. 바이낸스(Binance) 챗봇의 Web3 학교는 크립토닷컴과 마찬가지로 사용자 교육에 중점을 둔다.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디지털 자산 거래 사이트인 Bitget은 http://Fetch.ai 커뮤니티 성장을 돕기 위해 천만 달러를 기부할 것이라고 말했다. 

Fetch.AI가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케팅 상담 제공" 및 기타 서비스를 통해 이를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