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이 여전히 NFT를 발행하는 가장 인기 있는 블록체인이지만, 소규모 블록체인 역시 지난 몇 주 동안 판매급증세를 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더리움 블록체인은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만드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다. 하지만 최근 다른 레이어 1 블록체인과 레이어 2 네트워크의 NFT 판매가 최근들어 완만한 형태의 꾸준한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크립토슬램(CryptoSlam) 데이터에 따르면 24일(현지시간) 토큰이 ADA인 계층 1 블록체인 Cardano가 NFT 판매량 기준으로 네 번째로 인기 있는 블록체인으로 이더리움 스케일링 도구인 폴리곤을 잠시 추월하는 모습을 보였다. 

크립토슬램에 따르면 이날 오후 기준 카르다노는 24시간 판매가 86% 증가했지만 BNB와 폴리곤에 이어 6위로 떨어졌다.

이날 CNFT.io는 "지난 24시간 동안 구피 고퍼스(Goofy Gophers) 및 스패이스버즈(Spacebudz)의 거래량이 185,000 ADA(약 $70,000)를 초과했다"고 밝혔다.

지난주 솔라나(SOL) 등 다양한 블록체인의 판매량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지난 22일(현지시간) 솔라나  판매가 크게 급증했을 뿐만 아니라 순 구매자 및 판매자 수가 증가했다.

이는 이때 엄청난 수요가 몰린 매드랩스(Mad Lads)의 출시로 인해 주조 프로세스가 지연됐기 때문이다. 이날 매드랩스는 8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크립토 슬램의 보고에 따르면 1월 이후로 볼 수 없는 상당한 최고치를 기록했다.

또 솔라나의 판매량은 지난 7일 동안 129%나 급증했다. NFT 연구원 씰런치(Sealaunch)가 종합한 '듄(Dune)모니터'에 따르면 폴리곤의 매출이 지난 며칠 동안 증가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솔라나에서 폴리곤으로 막 이동한 NFT 컬렉션 Y00ts가 오픈씨(OpenSea) 및 매직에덴(Magic Eden)에서 많은 작업을 담당한 것으로 보인다 .

대체 블록체인의 NFT 판매 증가는 최근 이더리움 NFT 판매 감소와 일치한다. 크립토 슬램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판매량은 지난 주 동안 12% 감소했으며 이더리움의 개별 구매자와 판매자의 수도 감소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