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피맥스 제공] Pimax Reality

VR은 지난 몇 년 동안 먼 길을 왔다. 불과 수년 전까지만 해도 많은 소비자들이 세미 프로페셔널 그래픽과 제한된 제어 옵션을 특징으로 하는 투박한 헤드셋으로 가상 현실을 처음 접했다. 

현재 XR 기술은 비약적으로 발전했고 신기술은 매일 발표되고 있다. XR이 기업 환경에 진출하면서 놀라운 기술을 선보이는 업체가 늘어나고 있다.

이전에는 4K 해상도 품질을 갖춘 최고급으로 간주되었던 헤드셋이 8k 및 심지어 12k 대안으로 대체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등장한 가장 흥미로운 장치는 중국의 VR 개발자인 피맥스(Pimax)에서 나온 것이다. 이 회사는 2021년 10월 라이브 컨퍼런스 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자체 12K QLED 헤드셋을 소개했다.

이 솔루션은 유선 및 독립 실행형 기능은 물론 고화질의 몰입형 소프트웨어 스트리밍을 위한 놀라운 수준의 성능을 선보이고 있다. 이에 피맥스 12k QLED 헤드셋을 자세히 살펴본다.

피맥스 리얼리티(Pimax Reality) 12K QLED 기능 및 기술 사양
지난 몇 년 동안 출시된 가장 강력한 헤드셋 중 하나인 피맥스 리얼리티 12K QLED 헤드셋은 메타(Meta)와 같은 회사가 여전히 소비자 시장에만 독점적으로 집중하고 있을 때 출시되었다. 

이 솔루션은 놀라운 속도로 PCVR 스트리밍이 가능하며 사용자에게 Viveport 및 SteamVR을 포함한 다양한 PCVR 앱 스토어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피맥스 브랜드의 새로운 주력 모델이 될 이 솔루션은 2022년에 개발을 마쳤다. 시각적 충실도를 위한 듀얼 6K QLED 패널, 소형 LED 백라이트, 로컬 디밍을 지원하는 4400개의 요소가 특징이다. 

또 이 장치는 완전히 재구상된 렌즈 디자인과 함께 제공되어 종단 간 그래픽의 굴절 및 왜곡을 제거한다.

기능 및 기술 사양은 다음과 같다.

- 듀얼 6K QLED 패널
- 로컬 디밍 기능이 있는 미니 LED 백라이트
- 프레넬/비구면 렌즈(바이오닉 렌즈라고도 함)
- 수평 FOV 210도
- 135도 수직 FOV
- Tobii 아이트래킹 기술
- 포비티드 렌더링
- 자동화된 IPD 조정
- PCVR 하이브리드 기능
- SteamVR 추적 기술
- 얼굴 표정 및 신체 추적

피맥스 리얼리티 12K QLED 장점
피맥스 리얼리티 12K QLED 장치는 진정으로 혁신적인 VR 헤드셋으로, 사용 가능한 다른 소비자 친화적이고 기업용 솔루션보다 훨씬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한다. 최첨단 8K PCVR 모델과 같이 회사에서 생산하는 다른 시장 선도 솔루션을 따른다.

이 헤드셋은 다른 어떤 것보다 더 크고 밝고 대담한 솔루션으로 VR 디자인에서 가능한 것의 경계를 넓히려는 Pimax의 시도에 대한 명확한 통찰력이다. 제품과 관련된 가장 중요한 이점들을 살펴보면 이렇다.

놀라운 비주얼 
피맥스 리얼리티 12k QLED는 놀라운 시각적 충실도를 위해 듀얼 6K QLED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로컬 디밍 및 LED 백라이트를 위한 4400개의 요소가 함께 제공된다. 

헤드셋은 프레넬과 비구면 렌즈 기술의 조합을 제공하여 굴절과 왜곡을 제거하는 재창조된 렌즈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다. 이 렌즈는 브랜드에서 "바이오닉 렌즈"라고 한다.

놀라운 FOV 
피맥스 리얼리티 12K QLED 헤드셋의 시야는 정말 놀랍다. 이 장치는 이전 모델의 수평 FOV에 30도를 추가하여 210도의 비주얼을 제공한다. 

수직 FOV도 135도로 인간이 인지할 수 있는 것 이상이다. 성능 향상을 돕기 위해 피맥스는 포비티드 렌더링을 위한 Tobii 시선 추적 기술도 통합했다.

PCVR 헤드셋
피맥스 장치의 사양은 테더 헤드셋을 의미하지만 Pimax는 진정한 하이브리드 장치를 개발했다. 

퀄컴(Qualcomm) XR-2 칩 덕분에 이 시스템은 컴퓨터 없이 독립형 장치로 사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테더링 및 독립형 기능을 모두 지원하는 "PCVR"로 알려진 새로운 범주의 VR 헤드셋에 적합하다. 독립형 모드는 FOV가 수평으로 150도인 눈당 4K로 해상도를 줄인다.

추적 기술 
추적 관점에서 Pimax는 시선 추적을 위해 SteamVR과 쌍을 이루고 SLAM 기반 위치 추적을 사용한다. 이 솔루션에는 입과 신체 추적을 모니터링하는 다양한 생체 추적 시스템도 포함되어 있다. 

바이저 하단에 있는 카메라는 몸통 위치와 팔 및 다리 움직임을 추적하여 사용자를 독특한 환경에 완전히 몰입시킬 수 있다.

편안함 
피맥스 리얼리티 12K QLED 장치는 확실히 가장 가벼운 제품은 아니지만 여전히 편안함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시스템은 누군가가 장치를 착용할 때마다 자동으로 보정 프로세스를 시작하여 눈이 올바른 위치에 있는지 확인한다. 사용자가 보정을 조정할 수 있는 다른 수동 옵션도 있다.

피맥스 리얼리티 12 QLED의 수요
피맥스 리얼리티 12 QLED 헤드셋은 매우 다재다능하고 강력한 제품으로, 가상 현실 경험을 보는 방식을 바꿀 것으로 보인다. 

제품 생산이 완료되기까지는 다소 시간이 걸리지만 피맥스는 점차 장치에 대한 액세스를 활성화하고 있다. 스토어 크레딧을 통해 할인된 가격으로 구형 헤드셋을 교환할 수 있는 옵션도 있다.

현재 이 헤드셋은 아직 보편적으로 구매할 수 없기 때문에 관련 특정 가격은 없지만 최대 $3000 표시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이로 인해 VR 공간으로 진출하려는 일부 소규모 기업에게는 비용이 너무 많이 들 수 있다. 이는 또 곧 소비자를 위한 제품이 될 가능성이 낮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반적으로 놀라운 충실도와 하이브리드 컴퓨팅 옵션을 찾는 사람들에게 피맥스는 놀랍도록 유연하고 인상적인 장치다. 이전 피맥스 제품의 성공을 완벽하게 기반으로 하며 경우에 따라 기존 베이스 스테이션 및 컨트롤러와 함께 작동한다.

이 장치는 일부 사용 사례에 비해 너무 비싸고 고급일 수 있지만 미래의 브랜드에 환상적인 교육, 생산 및 협업 기회를 제공한다. 독립형 헤드셋으로 사용하든 테더링 장치로 사용하든 Pimax Reality 12K QLED 헤드셋에는 모든 것이 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