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펑크(CryptoPunk)의 시세는 857 ETH 정도에 판매되고 있다. 이 때문에 2023년은 NFT 시장에 좋은 시기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있다.

해당 컬렉션은 보어드 애입 요트클럽(Bored Ape Yacht Club)과 함께 단 24시간 만에 1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 통계는 많은 블록체인 부문이 마침내 작년 약세장에서 회복되었음을 다시 한 번 증명하고 있다.

[이미지= 크립토펑크와 BAYC NFT] 가장 인기 있는 블루칩 NFT 프로젝트인 BAYC와 크립토펑크(CryptoPunk)는 시장이 회복되면서 1백만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미지= 크립토펑크와 BAYC NFT] 가장 인기 있는 블루칩 NFT 프로젝트인 BAYC와 크립토펑크(CryptoPunk)는 시장이 회복되면서 1백만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NFT 거래가 2022년 약세장 이후 마침내 개선됨에 따라 Web3 세계는 분위기가 고조되고 있다. 가장 최근의 예는 무려 857 ETH에 팔린 크립토펑크 #5066으로  당시 거의 150만 달러에 달했다.

이전에 수집품은 프루프 콜렉티브(Proof Collective)를 공동 창립한 NFT 고래 케빈 로즈(Kevin Rose)의 소유였다. 글을 쓰는 시점에서 행운의 구매자는 여전히 익명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AYC는 이번 주 보어드 애입스 요트클럽(Bored Ape Yacht Club) #7090 에서 인상적인 800 ETH 세일을 기록했다. 따라서 이것은 컬렉션에서 가장 희귀한 NFT 상위 70개 중 하나다. 이 작품의 소유자인 web3 투자자인 지미 맥네일스(Jimmy McNeils)는 그것을 익명의 수집가에게 팔았다.

다른 유망한 거래량 차트와 함께 이러한 판매를 고려할 때 커뮤니티는 2023년이 좋은 해가 될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2022년에 NFT 제작자와 수집가 모두 약세 시장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NFT 시장 전체가 2021년과 2022년에 350억 달러 이상을 축적했음에도 불구하고 올해 거래량은 시시각각 급증하고 있다.

예를 들어 전체 NFT 판매량은 1월에만 38% 증가했으며 이는 약 9억 4,700만 달러를 의미한다. 한편, 거래자들은 이전 달보다 42% 더 많은 NFT를 판매했다. 이는 부인할 수 없는 놀라운 성장이다.

물론 증가한 거래 활동은 부분적으로 상징적인 NFT 프로젝트의 최근 하락으로 인한 것이다.

우선 유가랩스(Yuga Labs)의 한정판 게임 두키다시(Dookey Dash)에 대한 세워패스(Sewer Pass) 드롭은 추종자들 사이에서 열광을 불러일으켰다. 팀의 영리한 전술은 올해 BAYC 및 MAYC 컬렉션의 거래량을 증가시켰다. 실제로 이번 출시만으로도 1월 전체 NFT 거래의 34%를 차지했다.

한편, 2월 1일 출시된 두들스(Doodles)의 두플리케이션(Dooplication) 기능은 또 다른 흥미로운 드롭이다. 따라서 두들스 NFT 보유자는 새로운 두플리케이터를 사용하여 수집품을 맞춤화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인기 있는 PFP 프로젝트인 문버즈(Moonbirds)는 할리우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에이전시 중 하나인 유나이티드 텔런트 에이전시(United Talent Agency)와 계약을 체결하며 2023년을 시작했다. 

흥미로운 소식은 브랜드의 개념을 NFT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을 포함하여 더 많은 청중에게 확장할 수 있다.

올해는 많은 흥미로운 프로젝트와 출시가 예정돼 있어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