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현지시간) 난센(Nansen) 데이터를 사용하는 두 NFT 마켓플레이스를 나란히 비교한 결과 블러(Blur)는 눈에 띄는 볼륨 성장에도 불구하고 트랜잭션 및 활성 지갑 측면에서 오픈씨(OpenSea)에 계속 뒤쳐져 있다.

2023년에 NFT(Non-Fungible Token) 부문은 제작자와 수집가를 위해 수많은 플랫폼이 경쟁하면서 더욱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다.

OpenSea는 2017년 12월 출시 이후 NFT 시장을 장악했다.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난센에 따르면 지난주 3만4000이더 이상, 5600만 달러 이상의 거래량을 기록하며 NFT 업계 1위 자리를 지켰다.

그러나 10월 출시 이후 JPEG 사용자 사이에서 Blur의 시장 점유율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0 거래 수수료와 시장 '바닥 청소'로 유명한 Blur는 빠르게 볼륨 기준으로 두 번째로 큰 NFT 마켓플레이스가 되었다.

난센에 따르면 2월 6일로 끝나는 주에 Blur의 NFT 거래량은 1,520만 달러 이상 또는 OpenSea 거래량의 25% 이상인 9,200 ETH 이상이었다.

지난 30일 동안의 볼륨을 기준으로 OpenSea의 상위 5개 NFT 프로젝트는 Sewer Pass, Memes by 6529, Bored Ape Yacht Club(BAYC), Mutant Ape Yacht Club(MAYC) 및 Checks – VV Edition다.

이에 비해 이전 30일 동안 Blur의 상위 5개 NFT 프로젝트는 MAYC, Azuki, BoredApeKennelClub, BAYC 및 Otherdeed for Otherside의 대량 컬렉션이었다.

Blur와 OpenSea 모두 BAYC와 MAYC라는 중복 NFT 프로젝트를 보유하고 있지만 Blur의 상위 5개 코인은 중간 시가 총액이 270,109 ETH이고 OpenSea의 상위 5개 코인은 중간 시가 총액이 94,400 ETH다.

Blur의 상위 5개 NFT 컬렉션이 OpenSea보다 중간 시가 총액이 더 크다는 점을 감안할 때 전문 NFT 거래자는 OpenSea보다 Blur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다.

난센의 'Simian Psychometric Enhancement Technician'인 Andrew Thurman은 텔레그램을 통해 코인데스크에 Blur가 Azukis를 압도했으며 유인원 및 파생 상품과 같은 대량 컬렉션을 획득했다고 말했다.

OpenSea는 Sewer Passes와 같은 새로운 컬렉션 및 이니셔티브를 추가하여 대상을 확대했다.

Blur가 OpenSea 거래량의 25% 이상을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Blur 시장의 NFT 판매 및 지갑이 OpenSea에 비해 감소하고 있다는 사실은 대규모 지분을 보유한 NFT 거래자들이 Blur의 수수료 없는 시장을 선호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난센  데이터에 따르면 2월 6일로 끝나는 7일 동안 Blur에서 20,603건의 판매가 있었다. 이는 OpenSea에서 발생한 총 228,000건 이상의 거래 중 9%를 차지합니다. 두 NFT 시장에 참여하는 지갑의 수를 비교하면 유사한 패턴이 나타납니다. OpenSea가 Blur보다 OpenSea에 연결된 지갑이 Blur에 비해 11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Thurman은 전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OpenSea가 볼륨 및 소매 거래 측면에서 계속 선두를 달리고 있는 반면 더 비싼 제품을 뒤집으려는 큰 예산을 가진 고래가 Blur로 전환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양한 수준의 참여에 대한 대가로 몇 달 동안 사용자에게 BLUR 토큰을 제공한 후 Blur는 2월 14일에 BLUR 거버넌스 토큰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