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성 사회논평예술에서 시작된 잭 버처(Jack Butcher)의 첵스 VV가 동기부여 요소에 대한 사고를 자극하는 일종의 유행이 되고 있다. 

6일(현지시간) 현지 소식통에 따르면 첵스의 오픈 에디션은 총 16,031개의 예술 작품으로 만들어졌으며 오픈씨(OpenSea)에서 2,000 ETH 미만으로 판매됐다. 

첵스(Checks)는 NFT 업계를 추월하는 가장 최근의 메타버스 관련 분야다.

첵스에 대한 아이디어는 버처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비주얼라이즈 밸류(Visualize Value-VV)에서 'NFTs, explain'이라고 하는 2021년 3월 1-of-1 NFT에서 나왔다. 

아트웍은 시각적인 만큼 단순하다. 버처의 트위터(Twitter)에 다양한 색상의 80개 체크표시가 된 그리드가 올라왔다. 

버처는 이 프로젝트가 생각보다 크게 흥행하자 깜짝 놀랐고 있다. 이에 그는 NFT가 할 수 있는 것과 사람들이 NFT에 대해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것의 한계를 뛰어넘기로 결정했다.

지난 3일(현지시간) 16,000명 이상이 Jack Butcher's Checks VV Open Edition을 개당 $8에 구입했다. 

이 프로젝트는 2 ETH 플로어에 도달했고 거래량은 약 1,630만 달러에 해당하는 10,230 ETH 이상 거래됐을 뿐만 아니라 많은 유사한 프로젝트도 생겨나고 있다.

크립토슬램(Cryptoslam)에서 7일(현지시간) 제공한 데이터에 따르면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전날보다 363%의 볼륨 증가를 기록했다.

비플(Beeple), 시드프래이즈(Seedphrase), 버드와이저(Budweiser) 및 기타 많은 회사가 자체 파생 제품을 개발했다. 

휴머니티 첵(Humanity Check)은 버처가 터키와 시리아의 지진 구호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설립했다.

Checks VV 컬렉션의 진행 방식과 관련해 버처는 "첵스가 다른 여러 프로젝트로 이어진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나의 예술 작품에 혁신을 가져오는 예술가와 지역 사회 구성원들에게 통지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전했다. 

버처는 웹3 개발자 jalil.eth 및 traf 로 구성된 그의 기술 팀과 함께 공식 Checks VV 웹사이트에서 파생 프로젝트 페이지를 할애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