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BA Top Shot Collection]
[사진=NBA Top Shot Collection]

1년 전 NFT는 금융계를 뒤흔들었고 주요 뉴스 매체의 관심을 끌었다. 이는 많은 투자자들이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도록 고무시켰다. 

스포츠는 바퀴가 발명된 이래로 인류 역사에 존재해 왔다. 그 결과 자신이 소유한 컬렉션을 교환, 토론 및 공유하는 열정적인 커뮤니티가 탄생했다.

NBA 탑샷(Top Shot)
NBA Top Shot Collection은 NFT의 주요 스포츠 리소스다. 2019년 7월 전통 트레이딩 카드 문화의 디지털 재현으로 출시되어 처음부터 혁신적이었다. 오늘날 가장 수요가 많은 모멘트 카드의 평균 판매 가격은 $68,000다.

MLB 챔피언스
MLB Champions는 2018년 NFT 수집 플랫폼 및 비디오 게임으로 데뷔했다. 콘테스트는 2020년에 끝났지만 MLB 챔피언스 NFT는 여전히 2차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다. 다양한 포즈의 미니어처 아기 인형이 있는 아바타의 기본 가격은 현재 0.00405 ETH다.

소라레(Sorare)
야구, 농구, 축구 NFT 수집 플랫폼이다. 그의 공식 후원자는 안토니 그리즈만(Antoine Griezmann)과 저럴드 피키(Gerard Piqué)다. 팬들은 전 세계에서 수집 가능한 선수 카드를 구입하여 가상 팀 관리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 

2019년에 데뷔한 이 플랫폼은 다소 완성도가 떨어진 것처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 것으로 보인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축구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그러나 호날두는 2022 FIFA 월드컵 직전에 첫 번째 NFT 시리즈를 출시했다. 수집품은 희귀도 4단계로 나뉘며 상징적인 순간에 살아 있는 호날두의 조각상 7개를 포함하고 있다. 

각 레벨은 호날두의 메시지를 포함하여 소유자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호날두 서포터는 총 1,562,199개의 NFT를 모금할 수 있다.

NFL 올데이(All Day)는 미식축구 최고의 NBA 선수다. 가격은 더 낮지만 선수들은 NBA Top Shot만큼 국제적으로 잘 알려져 있지 않다.

그러나 이 컬렉션은 여전히 ​​Web3를 통해 스포츠 커뮤니티와 상호 작용한다. NFL 팬은 원하는 대로 최고의 순간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다. 이들은 또 공식적으로 허가를 받았다. $30,000에 판매된 NFT Pat Mahomes는 역대 최고 매출 중 하나였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