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도구 ChatGPT와 이미지 생성기 Dall-E를 만드는 OpenAI가 3차원에서 작동하는 블록체인에서 새로운 경쟁구도가 형성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세계 최초의 멀티모달 AI 시스템'인 Character GPT는 Alithea의 인공 지능 기반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이니셔티브다.

소개 비디오에서 회사는 사용자가 독특한 성격, 정체성, 특성, 목소리 및 신체"를 가진 반응형 아바타를 만들기 위해 입력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NFT 마이닝은 Mycharacter.ai에서 가능하다. CharacterGPT는 일일 사용자가 150만 명인 ChatGPT 또는 OpenAI의 봇 기반 Dull-E를 따를 수 있다.

ChatGPT가 아니라 CharacterGPT가 DAL-e와 경쟁하게 된다. 양질의 기사, 커버 레터, 이메일 및 메시지를 작성하는 기능은 데이트 앱 개발자의 관심을 끌었다.

반면 DAL-e는 아티스트들을 곤란에 빠뜨렸다. 그들은 플랫폼이 실생활 제작자로부터 훔치고 사람들이 고품질 이미지가 진짜라고 생각하도록 속일 수 있다고 말한다.

Alethea AI의 웹사이트에서 CharacterGPT를 통해 사람들이 디지털 트윈, 동료, 가상 비서, 패러디 피규어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Polygon의 공동 설립자인 Sandeep Nailwal은 성명에서 "제너레이티브 AI는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앞으로 우리 삶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며 "나는 Alethea AI가 수년에 걸쳐 어떻게 이 기술을 개발했는지 직접 보았고 CharacterGPT AI 엔진을 통해 사용자는 몇 초 만에 대화형 캐릭터를 만들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