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는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급증할 데이터를 가리키면서 2023년 최고의 주제가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쳇지피티(Chatgpt)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한 이후 AI 중심의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등 관심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예를 들어 암호화 프로젝트 Fetch.지난 30일 동안 AI는 기본 FET 토큰이 212%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다른 AI 프로젝트인 Singularitynet은 AGIX 토큰이 미국 달러 대비 29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3년 1월 22~28일 주간 Google 트렌드의 "AI"에 대한 전 세계 점수는 100점 만점에 94점이었다. 2022년 12월 첫째 주 검색어는 Google Trends 최고 점수인 100점에 도달했다.

Dall-E, Deep AI, Jasper Art, Starry AI, Nightcafe 등과 같은 AI 기반 예술 플랫폼이 출시된 이후 세계는 인공 지능(AI)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난 두 달 동안 Openai Chatgpt 또는 GPT-3 플랫폼은 널리 사용되는 AI 현상이 되었다.

Google 트렌드에 따르면 2023년 1월 22~28일 주간에 "Chatgpt"에 대한 글로벌 검색 순위가 100위였으며 2022년 12월 첫째 주부터 상승세를 보였다.

보고서에 따르면 마이크로소프트는 100억 달러 상당의 자금을 조달할 것으로 알려진 "다년간 수십억 달러 투자"를 통해 Openai와의 장기 파트너십의 3단계에 진입했다.

인공지능(AI)의 성장 추세와 기술에 대한 수요는 AI를 프로토콜에 통합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로 확산되었다.

예를 들어 singularitynet 프로젝트에서 생성한 암호화 자산이다. io AGIX 기본 토큰은 지난 달에 293% 성장했다.

singularitynet(AGIX)은 2023년 1월 29일 6% 이상 하락한 반면 지난 2주 동안 17.5% 상승했다. 이 프로젝트는 차세대 분산 AI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다른 블록체인 기반 AI 프로젝트인 Vectorspace AI(vspb.science)에는 지난달 95.9% 상승한 VXV라는 토큰이 있다. Fetch.ai 프로젝트는 지난 4주 동안 비슷한 수요를 경험했다.

지난 30일 동안 FET 프로젝트 토큰인 Fetch.ai는 미국 달러 대비 212% 상승했다.

Fetch.ai 팀은 이 프로젝트가 블록체인에 대한 직접 액세스 여부에 관계없이 자동화 및 AI 기능을 갖춘 P2P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자율 에이전트 기술"을 만들고 있다고 밝혔다.

또 다른 AI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오션 프로토콜(Ocean Protocol)과 OCEAN 토큰은 지난 30일 동안 미국 달러 대비 130% 상승했다.

세계 경제 포럼에서 기술 선구자로 선정된 오션 프로토콜은 암호화된 데이터의 수익화를 통해 데이터를 확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AI 기반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수요와 이러한 토큰의 인기가 언제까지 지속될지는 미지수다.

현재 AI 관련 암호화폐는 모두 시가총액 상위 75위권 이하이며 최근 AI에 대한 관심 증가로 가격이 상승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