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센트럴이 장르를 초월한 100명 이상의 음악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스타들이 참여하는 행사를 주최한다.

록의 전설 오지 오스본이 몇몇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주요 메타버스 페스티벌에서 공연할 예정이라고 지난 주에 밝혔다.

그는 지난 10일(현지시간) 트윗에서, 최고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는 다른 많은 것들 중에서 헤비메탈의 대부, 랩 슈퍼스타 소울자 보이, 전자 음악 아이콘 딜런 프랜시스를 포함한 100명 이상의 아티스트를 주최하는 새로운 플랫폼인 메타버스 뮤직 페스티벌 2022를 열 것이라고 발표했다.

디센트럴은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축제의 두 번째 연례 모임을 주최할 예정이며 앞으로 몇 주 동안 더 많은 예술가들을 발표할 계획이다.

이 축제는 또한 암호화폐 플랫폼 크라켄과 파트너 관계를 맺었으며 완전히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몰입형 헤드셋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도 볼 수 있다.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축제는 자연에 의해 재활용되는 다른 세계적인 사이버펑크 풍경을 배경으로 하며, 대규모 예술가들의 라인업을 위한 15개의 독특하게 디자인된 무대를 특징으로 한다.

Detrican and Foundation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샘 해밀턴은 25일(현지시간) 빌보드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Decentaland의 분산형 자율 조직(DAO) 거버넌스 시스템이 어떻게 주주들이 설계, 구매 및 판매를 더 자유롭게 할 수 있는지 설명했다.

그는 "큰 차이점은 철학이다. 우리는 사용자가 제품이 아니라 제품을 소유하고 지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회사가 월간 활성 사용자의 더 큰 점유율을 보유한 로블록스와 포트나이트와 같은 다른 플랫폼의 광고를 따라잡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디센트럴과 호스트는 로블록스와 포트나이트의 수천만에 비해 약 60,000개의 MAU를 가지고 있다.

해밀턴은 "계속해서 플랫폼이 더 나은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더 오랜 시간이 필요하다"면서도 "[2021년] 과대 광고가 너무 빨리 왔다"고 말했다.

또 해밀턴은 인터뷰에서 "메타버스는 불가피한 것이었고 분명히 일어나고 있다"고 결론지었다.

메타버스 플랫폼과의 대대적인 협업이 잇따르면서 신흥 기술의 대규모 홍보로 이어지는 가운데 나온 소식이다.

MTV 뮤직 어워드는 최초로 '최고의 메타버스 퍼포먼스' 부문을 열고 힙합 헤비급 스눕 독과 에미넴과 함께 몰입형 비디오 공연을 진행했다. 이 쇼는 래퍼들이 실시간 3D 얼굴과 몸을 추적하는 지루한 아파바타로 출연했다.

MUSE, Foo Fighters, Dave Guetta, Steve Aoki, Ariana Grande, 22Gz, Deadmau5 등 많은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넘나들며 뮤직비디오와 라이브 공연을 진행하며 몰입형 기술을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 사용하는 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