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을 위한 휴대폰 시스템을 만든 최초의 회사들 중 하나였던 노키아는 메타버스가 전화기를 없앨 것이라고 생각한다. 

가상현실(VR) 헤드셋과 증강현실(AR) 안경은 이러한 메타버스 경험에 힘을 실어줄 것이며, 사용자들은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다. 또 산업적으로 많이 사용될 것이다.

노키아는 휴대전화가 메타버스에 유리하게 사라질 것이라고 말한다.

휴대전화 시스템을 처음으로 구축한 회사 중 하나였던 노키아는 메타버스가 현재의 휴대전화 트렌드를 없앨 것이라고 생각한다. 비록 휴대폰이 여전히 주변에 있을지라도, 사람들이 10년의 후반기에 대화하는 주된 방법은 메타버스 경험을 통해서일 것이다.

노키아는 증강현실 기기들이 아직 갈 길이 멀지만, 이 메타버스 푸시는 더 많은 사람들이 그것들에 관심을 갖는 것에 의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노키아에서 전략과 기술을 담당하고 있는 니샨트 바트라는 "우리는 이 장치가 10년 후반기에 메타버스 경험에 추월당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그러나 바트라는 이러한 메타버스 기반의 미래가 실현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조건이 충족되어야 한다고 말한다.

노키아는 소비자 시장에서 이 디지털 세계의 성장은 메타버스를 대중화하기 위해 메타와 같은 회사들이 얼마나 열심히 일하느냐와 같은 여러 중요한 요소들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또 경영진은 이미 소비자들이 기관보다 가격과 모양에 더 신경 쓴다고 말했다. 그는 설명했다.

이 기술이 정말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사람들에 의해 널리 받아들여져야 할 것이고 값싸고, 편안하고, 무선으로 연결된 VR과 AR 기기들이 만들어질 필요가 있을 것이다.

메타는 7월에 자사의 표준 헤드셋의 가격을 400달러로 인상했는데, 이는 인기 있는 메타버스 헤드셋을 더 비싸게 만들었다. 이번 달, 그 회사는 프리미엄 옵션으로 1,500달러짜리 퀘스트 프로 VR을 출시했다.

하지만 메타버스로 돈을 버는 것은 회사가 해체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힘들 것이고 메타버스로 돈을 버는 것은 메타버스 경험과 기기를 사용하는 새로운 방법의 성장에 달려 있을 것이다. 이미 여러 사용 사례가 조사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은 이 기술을 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노키아는 이 모든 연결성이 보안 구멍을 만들 것이라고 생각하며, 회사는 메타버스에서 사용자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