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잭슨의 '반지의 제왕 팬들: 반지의 펠로우십'은 판타지 서사시의 한정판 멀티미디어 논펑션 토큰(NFT) 에디션을 구매할 수 있다.

워너 브라더스 홈엔터테인먼트는 19일(현지시간) "블록체인 기업 엘루비오와 손잡고 '반지의 제왕: 반지의 펠로우십(확장 버전)' Web3 Movie Experience이 오는 21일 web3.wb.com에서 두 가지 버전으로 진행된다"고 밝혔다.

메이저 스튜디오가 디지털 콘텐츠를 누가 소유하고 있는지를 증명하는 고유 식별자인 NFT를 이용해 영화를 개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반지의 펠로우십'의 NFT는 'WB 무비버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첫 번째 작품이다. 'WB 무비버스'는 결국 스튜디오에서 더 많은 타이틀을 갖게 될 새로운 시장이다.

워너 브라더스의 제너럴 매니저이자 부사장인 제시카 셸은 "홈 엔터테인먼트는 향후 출시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며 "플랫폼에서 팬들은 영화 NFT를 사고팔고 거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00달러짜리 에픽 에디션은 999권으로만 제작될 것이고, 30달러짜리 미스터리 에디션은 10,000권으로 제작될 것이다. 두 버전 모두 구매자들이 4K UHD로 3시간 48분짜리 확장판 영화를 시청하고 8시간 이상의 특수 기능, 수백 개의 이미지, 숨겨진 증강현실 수집품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에픽 에디션에는 샤이어, 리벤델, 그리고 모리아 광산의 메뉴와 핵심 예술이 있는데, 모두 영화 속 장소들이다. 그들 중 일부는 미스터리 에디션에 포함되어 있다. 에픽 에디션은 미스테리 에디션보다 더 많은 갤러리를 가지고 있는데, 미스테리 에디션은 그것들을 가지고 있지 않다.

셸은 "무엇보다도, 우리는 항상 우리의 영화 팬들과 수집가들을 기쁘게 하고 놀라게 하는 방법을 찾고 있는데, 그것은 특히 '반지의 제왕'에 해당한다"며 "그것은 팬들로 하여금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영화를 경험하게 해준다"라고 말했다.

셸은 2001년에 개봉한 '반지의 펠로우십'을 열정적인 팬들이 있는 '상록색' 영화라고 불렀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는 '반지의 제왕: 반지 오브 파워 시리즈로 최근 J.R.R. 톨킨의 미들 어스를 사람들의 마음에 떠올렸다.

WB 홈 엔터테인먼트의 이전 출시작들은 《반지의 펠로우십》의 확장 버전과 8시간 분량의 보너스 비디오 콘텐츠를 모두 포함하고 있다. 이 모든 것은 다른 장소에 숨겨져 있는 새로운 AR 수집품(마법 지팡이와 같은)과 함께 NFT에서의 단일 경험의 일부이다.

반지의 제왕: 《반지의 펠로우십》은 현재 HBO 맥스에서 스트리밍되고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구입할 수 있다(표준 버전과 확장 버전 모두). 그렇다면 왜 누군가가 돈이 아닌 것을 사고 싶어할까.

"반지의 제왕: '반지의 펠로우십'(확장판) 웹3 무비 익스피리언스는 단순히 영화를 베낀 것이 아니라 WB와 엘루비오에 의해 '살아있는 영화 익스피리언스'로 불린다.

엘루비오의 CEO이자 공동 설립자인 Michelle Munson은 워너 브라더스 콘텐츠에 대해 "각 NFT에 대한 콘텐츠를 개인화할 수 있으며,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게임처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셸은 워너 브라더스가 이번 발매를 위해 얼마나 많은 NFT를 만들 것인지를 결정한 방법에 대해 "팬들이 그것을 이용할 수 있기를 원하는 것과 어느 정도의 희소성과 배타성을 갖기를 원하는 것 사이의 균형"이라고 설명했다.

NFT를 얻기 위해서, 사용자는 먼저 디지털 금고처럼 작동하고 사람들이 콘텐츠를 스트리밍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Eluvio 미디어 지갑을 만들어야 한다. 당신은 신용카드나 암호화폐 지갑으로 '반지의 펠로우십'을 위한 비펑션 토큰을 살 수 있다.

엘루비오의 콘텐츠 블록체인은 웹3 네이티브 미디어 경험을 가능하게 하며, 회사는 다른 디지털 자산 관리 및 NFT 조폐 플랫폼에 대한 "훨씬 더 탄소 효율적인 대안"이라고 말한다.

'반지의 제왕'이 출시되면서 토큰(NFT)이 블록체인에 저장되는 것은 물론, 그 경험에서 가장 중요한 디지털 자산이 됐다. 스마트 계약과 콘텐츠 경험을 실시간으로 바꿀 수 있다는 의미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