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 스타트업은 몰입형 엔터테인먼트 솔루션을 확장하기 위해 필수적인 자본을 확보했다.

몰입형 모바일 확장 현실(XR) 스타트업 VITE가 1천만 달러 이상의 시리즈 A 모금 행사를 마무리했다고 18일(현지시간) 회사가 밝혔다.

BAI Capital과 Verity Ventures는 회사의 One XR 스마트 안경을 강화하고 연구개발(R&D)을 개발하기 위해 자금 지원을 주도했다.

지난 한 해 동안 지난 세 번의 자금 조달로 이 스타트업은 1,500만 달러가 넘는 자본금을 벌어들였고, 이는 One XR 스마트 안경으로 Fast Company 2022 Innovation by Design Award로 이어졌다.

이 소식은 Kickstarter 캠페인을 통해 300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여 크라우드 펀딩 XR 장치에 대한 최고 수준의 자금을 지원받아 오큘러스 리프트에서 1위를 차지한 데 따른 것이다.

VITE의 공동 설립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데이비드 장(David Jiang)은 그의 회사가 "진정한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시대"를 건설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그는 "제품과 팀을 믿어주는 투자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이 자금 지원은 향후 몇 년 동안 차세대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표준을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BAI Capital의 창립 및 관리 파트너인 애나벨 롱(Annabelle Long)은 "BUTURE가 VR을 지원하는 게이머들에게 비길 데 없는 시각적 및 상호 작용적 경험을 제공했다"며 "이러한 혁신은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를 위한 대화형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었다"고 평가했다.

또 그는 "우리는 VICE 팀의 혁신 역량을 높이 평가하며, BAI의 메타버스 포트폴리오와 Bertelsmann의 콘텐츠 사업과의 시너지를 믿는다"고 밝혔다.

가볍고 컴팩트한 폼팩터 VITE One XR은 게이머와 몰입형 리얼리티 마니아들이 78그램, 클라우드 게임, 하만 공간 오디오 등을 갖춘 헤드셋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

이 스마트 안경은 또한 모든 조명 설정에서 터치 버튼 레벨 조정이 가능한 세계 최초의 색조 변화 렌즈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스팀 VR,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스위치, XBOX를 포함한 좋아하는 게임 콘솔에서 콘텐츠를 스트리밍할 수 있다. 그것은 또한 주문형 최신 영화를 볼 수 있는 애플 TV와 다른 영화 스트리밍 플랫폼과의 연결을 가능하게 한다.

VITE One XR 스마트 안경관련 소식은 이번 주 런던 디자인 페스티벌이 주최한 2022 Material Matters Design Fair에서 선보인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이후 나온 것이다.

경쟁사들은 HTC VIVE가 엔터테인먼트 및 개인 건강을 위해 VIVE Flow 스마트 고글을 출시한 이후 중급 소형 폼팩터 몰입형 장치를 목표로 삼기 시작했다.

타오위안 시에 본사를 둔 이 회사는 의료, 교육, 기술 향상과 같은 다양한 분야를 위한 훈련, 작업 및 원격 협업을 위한 스마트 고글의 Enterprise Edition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