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사토시 나카모토의 동상]
[사진= 사토시 나카모토의 동상]

2019년에 미국 마케팅 및 홍보(PR) 기관은 Bitcoin의 원래 발명가가 파키스탄인 Bilal Khalid라고 주장하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지난 13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BTC)의 진정한 발명가라고 주장했지만 아무도 그것을 증명할 수 없었다. 

2019년 미국 PR(Marketing and Public Relations) 기관은 Bitcoin의 원래 발명가가 영국 Donchester에 거주하는 파키스탄계 Bilal Khalid라고 주장하는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주장에 대한 구체적인 증거를 제공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의 에이전시 설립자인 Ivy Macklemore는 최근 Amazon에 "Looking for Satoshi: Bitcoin"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시했다. 그는 신비한 발명가의 실화라는 놀라운 책을 출판했다. 

파키스탄 Bilal Khalid는 James Caan 또는 James Bilal Kaan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 책은 업계에서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2019년에 Khalid는 "The Facts"라는 제목의 웹 포털 satoshinrh.com에 세 부분으로 구성된 블로그 항목을 게시했다. 

첫 번째 호에서 Khalid는 "비트코인 생성에 대한 알려지지 않은 사실"과 갑자기 사라진 "사건"에 대해 공유했다. 당시 Khalid의 설명은 일부 전문가와 Ivy Macklemore의 지지를 받았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Bitcoin을 발명했다고 주장하는 Khalid가 소프트웨어를 만들 때 자신의 결정에 영향을 준 "칼데아 수비학"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칼데아 수비학은 이름이나 단어의 의미 계산, 즉 각 문자와 관련된 숫자를 더하는 계산을 사용한다. 

두 번째 부분은 또한 Satoshi Nakamoto가 채굴했다고 주장하는 BTC에 대한 세부 정보를 보여주고 Khalid는 모든 관련 사실을 공개했다고 주장한다. 

세 번째 에피소드에서 Khalid는 자신의 정체를 밝히고 그가 채굴한 모든 비트코인이 같은 컴퓨터에 있었다는 점을 제시한다. 아마도 Khalid의 컴퓨터는 "군사 등급 암호화"가 적용된 Fujitsu 노트북이었다. 

2019년 11월에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자칭 비트코인 ​​발명가는 어느 날 저녁 Fujitsu 노트북을 열었다. 분명히 980,000 BTC가 포함되어 있었고 기술적인 문제에 부딪쳤다. 컴퓨터를 검사한 유지 관리 회사는 Khalid에게 하드 드라이브에 문제가 있고 하드웨어가 "완전히 작동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 과정 후에 이 문제는 더 이상 발생하지 않았다. 그러나 지난 주 Ivey Macklemore는 그녀의 주장을 확인하고 암호화폐 세계에서 새로운 토론을 촉발한 책을 출판했다. 이 책은 자칭 비트코인 ​​발명가 40명을 탐구하고 마침내 나카마토 사토시가 누구인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 책은 또한 발명가에 대한 42개의 수수께끼 같은 질문에 답했다. 책의 설명에 따르면 독자들은 Khalid의 "민족 및 거주 국가", "그가 이름, 날짜 및 Bitcoin의 다른 이정표로 암호화폐 를 포기한 이유"에 대해 알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마존은 또한 "아내에게 자신이 사토시라고 알리기 위해 8년을 기다린 이유"와 "한 때 680억 달러(980,000 BTC)였던 비트코인이 움직이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도 자세히 전한다. Amazon은 Ivy Macklemore의 책을 값을 매길 수 없다고 설명하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사토시 나카모토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그러한 주장이 줄어들었다. 2020년까지 Nakamoto, Phil Wilson "Scronty", Debo Jürgen Etienne Guido, Jörg Molt와 같은 하와이 사람들이 비트코인의 발명가라고 주장했다. 

그들은 모두 Bitcoin의 기원에 대해 계속 트윗했다. Jörg Molt는 최근 암호화폐 사기 혐의로 체포되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