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금융 기술 리더인 Broadridge Financial Solutions, Inc. 는 세계 최대 민간 은행 UBS가 DLR 플랫폼에 합류했다고 발표했다.

Broadridge가 제공하는 것 
Broadridge는 기업 서비스 회사이자 은행, 뮤추얼 펀드 및 기타 기업 발행사에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금융 기술 리더다. 그들의 DLR 플랫폼을 통해 은행 및 기타 시장 참가자는 스마트 계약을 사용하여 repo 거래를 실행하고 결제할 수 있다.

이러한 스마트 계약은 구매자와 대출 기관 간에 유가 증권의 소유권을 자동으로 이전하고 분산 원장에 거래를 기록한다. 이는 기존의 방법에 비해 모든 repo 거래에 대한 운영 비용과 거래 상대방 위험을 모두 줄인다.

UBS AG Group America의 재무 최고 운영 책임자인 Paul Chiappetta는 DLR이 회사에 제공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열정을 표현했다.

“Broadridge의 분산 원장 리포지토리 플랫폼이 제공하는 증가된 유동성과 위험을 기대한다. 이 파트너십은 금융 시장의 위험을 줄이고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신기술을 활용함으로써 전반적인 디지털 전략을 강화했다"

DLR에 UBS를 추가한 것은 네트워크 확장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출시 첫 주에 일일 평균 거래량이 350억 달러 이상에 달했다. 은행이 역사적으로 조심스럽게 전체 공간에 접근했기 때문에 블록체인 기술의 채택은 암호화 커뮤니티에 영감을 줄 수 있다.

리포지토리 란?
Repo는 "buyback agreement"의 줄임말로, 정부가 지원하는 증권을 약간 더 높은 가격에 팔았다가 사들이는 단기 계약(기본적으로 단기 대출)이다.

이러한 계약에는 일반적으로 야간에 일정량의 유동성을 유지해야 하는 은행이 포함된다. 필요한 경우 repo 거래를 통해 이러한 유동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구매자 또는 "대주"에게 이익을 제공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