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코인의 인기는 계속 증가하고 있다. 예를 들어, CoinGecko에 있는 가장 인기 있는 15개의 동전 중 9개가 게임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현재, 코잉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동전 15개 중 9개가 동전놀이입니다! 작년에는 디피 여름을 보냈는데 2021년은 게임하는 여름이야! #무료한 #nft" - 라크 데이비스(@CryptoLark) 2021년 7월 27일

게임 서머
특히 인기 암호화폐 블로거 라크 데이비스가 이 트렌드에 대한 최신 정보를 공유했다. 그는 또 지난 여름이 'DeFi Summer'로 기억되겠지만, 이번 여름은 'Play Summer'로 기억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CoinGecko 웹사이트의 특정 차트에서 이 추세를 볼 수 있다. 게임 내 코인은 자본화 측면과 부피 측면 모두에서 다른 코인과 함께 선두에 있다.

코인 메이커, 프로세서 및 그래픽 카드 제조사, 거래소 설립자까지 점차 이러한 블록체인 게임 산업으로 무게중심이 옮겨가고 있음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

특히 게임화를 통해 디지털 코인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게임에서 블록체인의 장점은 무엇인가?
블록체인 게임이 주는 혜택은 상당히 많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중개자 없이 간단하게 게임 내 자산을 교환할 수 있는 기회다.

반면 개발자들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신규 이용자 유치뿐만 아니라 게임 아이템과 토큰 판매로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블록체인 게임이 시장에 점점 더 많이 등장하는 이유다.

"지금 대형 게임 스튜디오가 지켜보고 있다고 장담합니다. 크립토 게임을 강타하는 게임들을 보게 될 것입니다!" - 라크 데이비스(@CryptoLark) 2021년 7월 27일

게임 산업의 혁명?
라크 데이비스는 또 주요 게임 스튜디오가 이미 액션을 지켜보고 있다고 덧붙이며 독자들에게 "몇 가지 심각한 빅 게임"이 곧 출시될 것이라고 확신시켰다. 하지만 최근 사건들로 판단하건대 시간문제일 뿐이다.

결국 이 업계에서는 '크립토 게임'이라는 용어가 오랫동안 유행해왔고, 코인게코의 통계는 그 증거일 뿐이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