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시위가 3개월 금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좌파 노조, 학생 협회 등으로 구성된 살바도르인 그룹은 어제 의회에 모여 비트코인을 국가 통화로 채택한 것에 항의했다.

Bloc of Resistance and Popular Uprising에서 조직한 그룹은 배너와 슬로건을 사용하여 BTC를 합법적인 입찰로 만들고 기업이 이를 수락해야 하는 이른바 비트코인 ​​법의 폐지를 요구했다.

그러나 약 77%의 살바도르인처럼 시위대는 이는 매우 심각한 사안이라고 보고 있다. 

Naib Bukele 대통령은 엘살바도르가 화산을 사용하여 비트코인을 채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활동가인 Idalia Zuniga는 “이는 법적 불안을 야기하는 법으로 사용자를 기만하고 자금 및 자산 세탁을 용이하게 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시위자는 비트코인 ​​가격 변동성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그녀는 “최저임금을 받는 사람들의 경우 비트코인이 한 순간에 300달러가 되고 다음날 300달러가 50달러로 바뀔 수 있다”고 말했다. 

시위대의 이 같은 반응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 주요 규제 기관은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와 관련된 사기 및 자금 세탁 계획을 디지털 자산이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지 못하게 하는 측면으로 지적했다.

시위대는 또한 엘살바도르 정부의 모든 부서에 대한 나이브 부켈레 대통령의 통제를 상기시키기 때문에 이 법이 어떻게 생겨났는지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법안은 일반적으로 연구, 협의 및 조정의 힘든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Bukele가 의회에 공식적으로 제출한 지 6시간도 채 되지 않아 비트코인 ​​법안이 통과되었다.

이미 승인되었지만 비트코인 ​​법은 90일 동안 발효되도록 규정하고 있다. 즉, 살바도르인은 9월에 비트코인을 수락해야 한다.

대부분은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최근 여론 조사에 따르면 국가 인구의 약 77%가 Bukele 비트코인 ​​법을 거부하고 대부분의 송금 수신자와 상인은 비트코인보다 달러로 운영하는 것을 선호한다.

한때 부켈레를 당원으로 여겼던 야당은 비트코인법 시행을 저지하기 위해 소송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