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세의 비트코인 ​​투자자라고 알려진 인물이 Parler와 같은 사전 로드 앱이 탑재된 스마트폰을 판매하고 있다고 주장해 시선을 끌고 있다.

이 젊은 독일인은 이번 주에 사람들이 검열과 추적 없이 앱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문제의 '자유 전화'에 대한 비디오를 게시하여 트위터에 물의를 일으켰다.

비디오에서 에릭 핀만(Eric Finman)은 자신을 "최연소 비트코인 ​​백만장자"라고 부르며 오늘날의 정치 환경에서 검열을 받을 것임을 강조하기 위해 미국 대통령 애이브라함 링컨(Abraham Lincoln)과 마틴 루터 킹(Martin Luther King)의 이미지를 공유했다.

Finman은 499달러짜리 스마트폰을 광고하며 "실리콘 밸리에서 해냈고 이미 내 인생에서 많은 것을 이뤘지만 이제는 Big Tech를 떠나 언론의 자유를 위해 싸우고 있다"고 말했다.

프리덤 폰에 대해 트위터에는 비꼬는 글들로 넘쳐나고 있다. 

한 트위터 이용자는 "이것이 제조사 우미디지(Umidigi)의 저렴한 중국 폰의 화이트 라벨 버전으로 보이며 Finman이 첫 번째로 "당신의 표현의 자유를 기반으로"라고 부르는 운영 체제는 단지 라이선스가 없는 버전의 Android일 뿐"이라고 비난했다.

트위터 이용자인 펜실베니아의 맥스 캐너리(Max Kennerly) 변호사는 두 제품의 이미지를 나란히 배치하여 두 제품이 동일한 전화임을 지적하기도 했다.

트위터에는 이 '자유 전화'에 대해 "179.99달러에 중국산 저가형 스마트폰 구매", "구글에서 운영하는 무료 오픈소스 OS 설치", "그것을 자유 전화라고 부르고 속기 쉬운 트럼프 지지자에게 $ 499.99에 판매하십시오 pic.twitter.com/1Wt9AJYaeG" 등과 같은 많은 글들로 비꼬았다. 

한 이용자는 "Finman과 Freedom Phone이 제조업체 사양을 제공하지 않았으며 일부는 Freedom Phone이 빨판을 겨냥한 가짜"라고 지적했다.

한 비평가는 "외국 세력이 당신의 프리덤 폰을 염탐할 수 있도록 하는 앱을 프리덤 폰 앱 스토어에 올리는 것이 얼마나 어려울까?"라고 말했다.

한편 다른 사람들은 Finman의 벤처가 트럼프 전 대통령과 관련된 포퓰리즘 감정을 ​​현금화하려는 노골적인 시도라고 제안했다.

프리덤 폰이 얼마나 잘 팔리는지에 대한 표시는 아직 없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