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크립토(Decrypt) 트위터는 지난 달 뉴욕에서 열린 Messari Mainnet 컨퍼런스의 연사로 나선 Indiegogo 설립자이자 메인넷 기고가인 Slava Rubin은 "지난달 20일 컨퍼런스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대변인의 소환장을 목격했다"고 25일 말했다. 

Decrypt는 소환장을 받은 사람 이 Terraform Labs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권도형임을 확인했다 . 법원 기록에 따르면 권씨는 현재 SEC를 상대로 소환장을 불법적으로 전달한 혐의로 소송을 제기하고 있다.

그는 "SEC가 금요일에 제출한 소환장에서는 두 소환장이 잘못 작성되어 송달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기관이 Terraform의 미러 프로토콜 조사의 기밀성을 유지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권 씨에 대한 소환장은 공개적으로 송달됐다”고 밝혔다.

소장에 따르면 "권 씨는 미러 프로토콜이 포함되지 않은 계획된 프레젠테이션을 하기 위해 메인넷 서밋에서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려서 한 기술자에게 접근했다”는 것이다. 

권 씨는 앞서 디파이언트에 대한 소환장 접수를 부인한 바 있다. Terra 대변인은 여전히 ​​논평을 거부하고 있다.

Terraform Labs는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 Terra USD(UST) 뒤에 있다. 스테이블코인 UST 는 현재 시가총액 기준 암호 화폐 중 12위인 2차 화폐인 테라(LUNA) 를 파괴하는 메커니즘을 통해 달러에 고정되어 있다.

SEC 및 기타 금융 규제 기관이 스테이블 코인에 대해 우려하고 있는 동안, 기관의 관심은 자매 프로젝트인 Terraform Labs: 미러 프로토콜(MIR)에 끌렸다 . 2020년 12월에 출시된 미러 프로토콜(암호화폐 블로깅 플랫폼 미러와 혼동하지 말 것)은 주식의 합성 버전을 생성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이러한 합성 자산은 통화가 아닌 주식 가격을 반영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스테이블 코인과 유사하다. 따라서 Tesla 주식을 사는 대신 mTSLA를 구입할 수 있다.

미러를 출시하면서 권 회장은 "전 세계 개인 투자자들이 미국 주식 시장에 더 쉽게 참여할 수 있게 해주는" 자산의 유용성을 지적했다.

그러나 미국 개인 투자자가 플랫폼을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할 수 있다면 주식 자체가 증권 또는 거래 가능한 투자 계약이기 때문에 Terraform은 제품을 SEC에 등록해야 한다.

Terraform이 SEC에 자산을 등록했다는 표시는 없다. 이 간행물은 지난 달 소환장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 SEC에 접근했고, 기관 대변인은 SEC가 "가능한 조사의 유무에 대해 언급하지 않는다"고 응답했다.

지난 9월 21일 루빈은 소환장 제공자 자신이 해당 기관에 속해 있는지는 확신할 수 없었지만 "당신은 SEC에서 송달받았습니다"라고 말하는 남성의 말을 들었다고 설명했다. 그런 다음 Rubin은 받는 사람의 이름을 밝히기를 거부했다.

소환장 수령자에 대한 추측은 참석자들이 SEC가 준비한 다른 것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면서 이벤트에 대한 추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메인넷 방문자들은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메리어트 마퀴스 호텔에 방을 예약했는지에 대해 농담을 했고, 메사리 CEO 라이언 셀키스(Ryan Selkis) 는 비디오 인터뷰에서 SEC 관계자들이 "에스컬레이터 옆에 숨어서는 안 된다"고 암시했다.

Selkis는 "이 행사에 의회 및 규제 당국을 초대했으며 배지를 만들 수도 있었지만 업계에서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아내기보다는 에스컬레이터 옆에 숨어 있는 것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