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 헤비급에 의해 자금을 지원받는 새로운 크립토 유니콘 월드코인(Worldcoin)은 크립토 통화의 글로벌 채택을 가속화하기 위해 무료 코인을 제공할 계획을 밝혔다.

전 세계 인구에게 무료 암호 화폐를 제공하는 것은 달의 프로젝트처럼 들리지만 Andreessen Horowitz, Coinbase Ventures, 1confirmation, Blockchange 및 Day One Ventures의 지원을 받는 2,500만 달러와 10억 달러의 평가는 Worldcoin 프로젝트에 약간의 무게를 추가한다. 

Worldcoin 공동 설립자들은 테스트 기간 동안 전 세계에서 10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참여했으며 프로젝트는 2년 동안 10억 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보고했다. 이에 비해 2021년 현재 전 세계적으로 3억 명이 넘는 암호화폐 사용자가 있다.

Worldcoin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Alex Blania는 공동 설립자가 2019년에 만나 2020년 초에 프로젝트 작업을 시작했다고 말했다.

"Sam은 우리가 공동으로 소유하고 전 세계적으로 분산된 새로운 암호화폐를 출시할 수 있다면 정말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생각했다"고 그는 말했다.

Worldcoin은 이더리움 블록체인 위에 있는 두 번째 수준의 암호화폐로 누구나 계정을 만들고 트랜잭션을 보내고 검증 프로세스에 참여할 수 있다. 메인넷 출시는 내년으로 예상된다. 

Blania는 생태계의 포괄적인 특성, 무료 코인 배포 및 신규 가입에 대한 인센티브가 암호화폐 채택을 촉진하는 세 가지 수단이라고 설명했다. Worldcoin에 등록하는 데 이전 재정 자원이 필요하지 않는다.

Worldcoin은 Orb라는 사용자 지정 하드웨어를 확인하여 무료 공유를 주장하는 사람이 진짜인지 확인한다. 전 세계의 IO는 이러한 장치를 "운영자"로 사용한다. Blania는 이러한 운영자가 Worldcoin에 등록한 모든 사용자에 대해 보상을 받는다고 설명했다. 

눈 스캔에 대한 언급은 즉시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Big Brother 스타일의 우려를 제기했다. 발표에 따르면 Orb는 사람의 눈 스캔을 디지털 코드로 변환하여 원본 이미지를 "저장하거나 로드할 필요가 없습니다"고 말했다. 

기본 시스템은 기밀성을 유지하기 위해 이 디지털 코드를 사용자의 지갑이나 거래와 연결하지 않는다. 사용자는 아이 스캔 없이 Worldcoin 네트워크에 참여할 수도 있지만 이 경우 무료 코인을 청구할 수 없다.

팀은 온보딩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기 위해 모바일 지갑 앱을 개발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 간의 거래가 가능하고 내비게이터 역할을 하여 근처에 있는 Orb 운영자를 찾을 수 있다. 

그들은 연간 50,000 Orb 배포로 빠른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아마도 앞으로 몇 달 안에 자금 조달 라운드가 보류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