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블록체인 개발 플랫폼인 알케미(Alchemy)에 게시된 새로운 보고서에 따르면 폴리건(Polygon)의 애플리케이션 수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생태계가 기본 이더리움 수준에서 프로젝트로부터 점점 더 독립적이 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온라인 신청서는 3000개 이상으로 지난해 30개에서 늘었다. 또한 Alchemy는 체인을 구축하는 팀의 수를 전월 대비 61% 늘렸다.

Alchemy 제품 관리자 마이크 가렌드(Mike Garland)는 Polygon이 "라이프사이클의 이 시점에서 이더리움보다 두 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Polygon은 종종 사이드체인이라고 불리며 개발자들은 이를 경쟁자가 아닌 이더리움의 추가 기능으로 포지셔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데이터에 따르면 새로운 Polygon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의 수가 두 체인에 배포된 애플리케이션의 수보다 많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다. 이는 독립을 키우는 신호로 보인다.

Alchemy의 보고서에 따르면 Polygon에 배포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중 38%만이 Polygon과 이더리움(Ethereum) 모두에 구축되고 있으며, Polygon에만 배포된 62%와 비교된다.

Garland는 "데이터가 ETH 네이티브이지만 Polygon에도 배포된 프로젝트가 완전히 매틱(MATIC)네이티브 프로젝트와 함께 어떻게 성장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MATIC 은 Polygon의 자체 토큰이다.

Garland는 "이 데이터에 대해 가장 흥미로운 점은 두 가지가 동시에 진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Ethereum 옆에 Polygon을 사용하는 경우 약 4/10, Polygon만 사용하는 경우 6/10)"이라며 "물론 Polygon에서 시작하고 성장하는 많은 팀이 있으며, 이더리움 생태계에서 시작한 것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사용 사례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Polygon을 사용하는 상당한 그룹이 있다"고 말했다.

MATIC은 22일 3.86% 오른 1.54달러, ETH는 8.35% 오른 4105달러를 기록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