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픽사베이]
[사진= 픽사베이]

최근 중국의 가상자산 가상화폐 전문매체 '골든파이낸스'는 NFT 시장의 투자 및 자금 현황을 조사해 보고서를 공개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이하 보고서 전문-

올해는 NFT의 원년으로 꼽힌다. 특히 예술가, 유명 인사 및 대기업이 NFT에 진입하여 새로운 NFT 가격을 기록하여 대중의 관심을 끌었다. 

블록체인은 NFT의 발행시장, 투자 및 자금 조달 현황, 핫스팟 상품, 정책 및 기타 관련 콘텐츠를 재고하고 요약하여 독자가 NFT 시장에 대한 보다 포괄적인 이해를 얻을 수 있도록 NFT에 대한 특별 연구를 시작했다.

이 백서는 NFT 투자 및 자금 조달 시장을 기반으로 통계 및 분석했다. 통계에는 자금 조달 수, 자금 조달 금액, 월평균 자금 조달 금액 등이 포함된다. 

블록체인 통계에 따르면 2021년 1월 1일부터 2021년 10월 20일까지 전 세계 NFT 관련 산업에서 201건의 자금 조달 사건이 발생했으며, 그 중 153건은 40억 달러에 달하는 구체적인 자금 조달 금액을 공개했다. 

전략적 투자, 종자 / 천사 비율은 41 %와 38 %다. 수백만 개의 자금 조달이 51%를 차지했다. 디지털 자산 관련 트랙은 46%를 차지하며, 게임 및 암호화 자산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자금 조달 지역에서 미국은 46건의 자금 조달로 다른 국가들보다 훨씬 앞서 있다.

NFT의 월별 자금 조달 및 자금 조달 금액

글로벌 NFT 관련 산업의 자금조달 현황을 보면 올해 NFT 개념이 뜨겁다. 수량면에서 6월을 제외한 모든 달은 상승세를 유지했습니다. 9월 자금조달 건수는 38건으로 가장 많았다. 자금 조달 측면에서 NFT 자금 조달은 9월에 13억 5천만 달러에 육박하는 최고치에 근접하면서 변동성이 높았습니다.

NFT의 월평균 자금 조달 금액

공개 자금 조달 금액 프로젝트에 따라 각 월의 개별 프로젝트에 대한 평균 자금 조달 금액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3월, 7월, 9월의 월평균 자금 조달은 다른 달보다 높았으며, 9월에는 가장 높은 자금 조달로 3,550만 건에 육박했다. 이는 올해 한 달 평균 자금 조달에서 가장 높은 수치입니다.

NFT 파이낸싱 라운드

전략적 투자, 종자 / 천사 및 라운드 A는 NFT 관련 산업의 주요 자금 조달 방법이며, 각각 81, 74 및 20이 발생하여 41 %, 38 % 및 10 %를 차지합니다. 
또한 B라운드는 7건, C라운드, M&A는 각각 2건, D라운드, ICO, 지분 크라우드펀딩은 각각 1건 발생했다.

NFT 투자 및 자금 조달 금액 범위 

자금 조달이 공개된 프로젝트 중 51%는 100만~1000만 달러 범위였으며, 30건과 9건은 각각 30건과 9건으로 15%와 4%를 차지했다.

투자 및 금융 산업 

01블록체인은 NFT 관련 산업을 디지털 자산 관련, 실제 응용 시나리오, 금융 응용 프로그램 시나리오 등 여러 범주로 분류한다. 이 중 디지털 자산 관련 트랙은 92개의 프로젝트에 대한 자본 투자를 받았으며, 60개의 프로젝트가 투자되었으며, 물리적 시나리오, 금융 시나리오, 기본 기술 시설 및 솔루션 및 산업 서비스가 각각 10%, 6%, 5%, 3%를 차지했다.

NFT 투자 및 자금 조달 세분화 시나리오 

세분화 된 시나리오에서 게임과 암호화 자산은 각각 50 건과 42 건으로 큰 부분을 차지했다. NFT 투자 및 자금 조달 관련 프로젝트는 NFT 거래 (25), 투자 관리 (16), DeFi (14), 암호화 아트 (12), 암호 화폐 (11) 세분화 트랙에서도 뜨겁습니다. 또한, 브랜드 / 미디어, 크로스 체인 및 기타 트랙도 주목을 받고 있다.

NFT 관련 자금 조달 지역 분포

자금 조달 지역 분포를 보면 미국은 46건의 자금 조달로 다른 국가들보다 훨씬 앞서 있다. 싱가포르, 중국, 프랑스는 각각 10건, 6건, 5건으로 2위, 3위, 4위를 차지했다. 캐나다, 영국, 필리핀이 공동 5위에 올랐다. 또한 대부분의 국가에서 NFT 관련 산업에 대한 자금 조달 건수는 2건 또는 1건이다.

최대 자금 조달 금액 순위

단일 자금 조달 금액에서 디지털 축구 NFT 컬렉션 플랫폼인 소라레(Sorare)는 6억 8천만 달러와 5억 3,200만 달러로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특히, NBA Top Shot의 개발 팀인 Dapper Labs는 5억 5,500만 달러에 달하는 두 번의 자금 조달을 완료했습니다. 또한 Ripple,Forte, Sky Mavis 및 Animoca Brands가 1억 달러 이상을 모금했다.

자금 조달 상황

중국 NFT 관련 투자 및 자금 조달의 관점에서, 중국에서 7 건의 자금 조달 사건이 발생했으며, 그 중 홍콩 모바일 게임 개발 회사 인 Animmoca Brands는 1억 3,900만 달러를 모금하여 다른 단일 자금 조달보다 훨씬 앞서 있다.

또한 NFT 디지털 아트 전자 상거래 플랫폼 TheOne.art 및 NFT 거래 플랫폼인 84club은 각각 1,000만 위안과 200만 위안의 투자를 받았다. 나머지 4건은 구체적인 자금 조달 금액을 공개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