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lana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구축된 DeFi(Decentralized Finance) 프로젝트가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데이터 수집업체 DeFiLlama에 따르면 웹에서 생성된 모든 DeFi 프로젝트의 총 고정 가치(TVL)는 보도 당시 기록적인 127억 달러에 달했다. 

TVL은 유동성 풀, 담보 또는 단순 예금의 형태로 특정 프로토콜에 따라 잠긴 돈의 양을 추적하는 약간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일반적인 메트릭이다. 


사진: © undefined  Solana에서 사용할 수 있는 DeFi 프로젝트의 TVL. 출처: DeFiLlama.

가장 지배적인 프로젝트는 Solana 생태계를 위한 인기 있는 탈중앙화 거래소(DEX)인 Raydium입니다. 127억 달러 중 Raydium은 전체의 14%인 18억 달러 이상을 차지한다. 

현재 네트워크에 구축된 6개의 DeFi 프로토콜이 있으며 각 프로토콜에는 10억 달러 이상의 TVL이 있다. 

그리고 최신 해커톤인 Ignition in Solana가 또 다른 568개의 프로젝트를 주최한 이후로 많은 사람들은 다음 DeFi 유니콘 배치가 곧 출시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DeFi 프로젝트를 사용하려면 사용자는 네트워크 자체 암호화폐인 SOL 토큰도 소유해야 한다. Ethereum과 마찬가지로 Solana에서의 거래는 사용자가 각 거래에 대해 해당 기본 토큰으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함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Raydium 거래는 투기자들에게 SOL의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수수료는 이더리움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Solana Beach를 간략히 살펴보면 네트워크의 대부분의 거래 비용이 0.000005 SOL 또는 $ 0.00095985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낮은 수수료에도 불구하고 잠재적인 사용자는 다음 인기 있는 DeFi 프로젝트의 출시를 예상하여 SOL 인벤토리를 비축할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은 또 다른 빠르게 성장하는 이더리움 킬러에 단순히 투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