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구성원의 COVID-19 면역은 감염 위험을 45-97%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저널 JAMA Internal Medicine에 발표된 흥미로운 새로운 연구는 COVID-19에 면역력이 있는 가족의 구성원인 수용자에게 COVID-19의 위험을 조사했다.

COVID-19 대유행은 지금까지 480만 명 이상의 사망자를 냈으며, 2억 4천만 명 이상의 환자가 보고되었다. 이러한 엄청난 인명 손실은 세계 경제에 대한 피해와 사회적 상호작용에 대한 장기적인 제약으로 인한 심리적 스트레스와 결합되어 안전하고 효과적인 코로나바이러스 백신 개발에 대한 집중적인 노력을 자극했다.

여러 개의 백신이 도입되면서 전 세계 인구의 48% 이상이 이미 적어도 한 개의 COVID-19 백신을 받았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세계 인구의 대부분은 여전히 위험에 처해 있고 2023년까지는 그렇게 유지될 가능성이 있다. 실제로 일부 학자들은 현재 속도로 70-80%의 면역력을 달성하는 데 최대 5년이 걸릴 수 있다고 추정한다.

현재 연구는 가족 전염의 역학 관계를 조사한다. 이 연구는 백신이 부족한 상황에서 백신 전략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연구는 스웨덴 국가 등록부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면역 개인 수가 다른 가정의 감염 전염을 비교했다.

게다가, 이 연구의 저자들은 또한 자연 감염, 백신 1회 복용량 또는 2회 복용량(전체 백신)을 포함한 다양한 면역 소스와 위험을 비교하기 위해 이 정보를 사용했다.

이 연구는 80만 가구와 약 180만 명의 사람들을 포함했다. 면역력이 없는 2인 가족이 가장 흔했지만 모든 구성이 확인되었다.

표본은 성별에 따라 균등하게 나뉘었다. 가족 면역의 수가 증가함에 따라, 평균 연령은 27세에서 52세 사이의 비임신자에 비해 낮아졌다. 첫 번째 유형의 가정은 기본 조건이 적고, 평균 소득이 낮으며, 스웨덴에서 태어날 가능성이 더 높았다.

관찰 기간 동안 COVID-19는 평균 26일 동안 약 8만 9천 명의 비감염자에게 진단되었다. 면역력이 있는 가족 구성원의 수는 바이러스에 감염될 위험과 함께 감소했다. 면역력이 있는 가족 중 한 명만 면역력이 있는 가족에서는 가족 규모에 관계없이 면역력이 없는 가족 구성원의 감염 위험이 45-61% 낮았다.

2명의 면역력이 있는 가족 구성원은 75-86% 감소했고 3명의 면역력이 있는 가족 구성원은 91-94%의 질병으로부터 보호받았다. 면역력이 4개인 5명의 가족에서는 단일 수용성 구성원의 위험이 97% 낮았다. 가족 구성원이 COVID-19 중상을 입고 입원이 필요하더라도 위험은 변하지 않았다.

이 연구는 당시 사례의 95%를 차지하는 SARS-CoV-2 알파의 맥락에서 수행되었습니다. 연구원들은 COVID-19의 위험이 45%~97% 감소하고 바이러스에 면역된 가족 구성원의 수에 비례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면역의 근원은 중요하지 않았다. 이러한 상황에서 백신은 가족 내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COVID-19의 병력이 있는 가족 구성원이 많을수록 취약한 가족 구성원에 대한 위험이 낮아진다. 따라서 면역 구성원 3명 중 2명이 있는 가족의 경우 나머지 감수성 구성원의 위험은 86% 낮았고 면역 구성원이 3~4명인 가족의 위험은 97% 낮았다.

즉, 감염의 절대적 위험은 가족 내 수용 가능한 친척 수에 비례했다. 따라서, 가족 구성원은 4명 이상의 구성원을 가진 가장 큰 가족에서 감염의 절대적 위험을 3%에서 5%까지 가지고 있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대가족에서 상대적 위험 감소가 가장 컸다. 따라서, 감염의 절대적인 위험은 각 가정의 면역력이 떨어지는 사람들의 수에 달려 있다.

초기 연구에 따르면, 백신의 한 복용량은 감염, 질병, 죽음으로부터 보호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백신의 1회 복용량이 가족 내 감염의 전염으로부터 어느 정도 보호할 수 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새로운 연구는 한 선량이 자연 감염으로 인한 두 선량이나 선량만큼 유용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는 자원이 부족하고 백신이 부족한 상황에서 이러한 결과가 백신을 가장 필요한 곳으로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할 것이다. 백신의 1회 복용량은 베타 및 델타 변종으로부터 덜 보호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러한 옵션은 알파 버전보다 더 확산력이 강하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또 다른 연구의 저자들은 아이들이 COVID-19를 퍼뜨린다고 주장한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