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레이센 호로위츠(a16z) 암호화폐 사업부의 앤서니 알바네제 최고운영책임자와 이 회사의 총 파트너인 케이티 하운은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규칙 개발에 관한 미국 행정부 의원 및 대표들과 교류할 벤처 캐피털 대기업의 고위 대표단에 합류했다.

안드레이센 호로위츠 CEO는 "암호화폐 표준과 웹 3.0에 관한 미국 정책 입안자들을 설득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13일 (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이 조치는 실리콘 밸리의 벤처 펀드가 웹 3.0의 개발 생태계에 대한 우호적인 규제를 촉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는 게 이들의 설명이다.

Tillemann에 따르면, 웹 3.0은 오늘날의 인터넷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한다고 합니다.

수요일 발표된 웹 3.0 정책 문서에서 벤처기업은 "웹3를 단일화처럼 취급하는 것이 이 모든 잠재력을 잃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말하면서 새로운 인터넷 패러디즘에 대한 최고의 규제 표준을 옹호했다.

이 문서를 통해 "정책 입안자들은 특정 애플리케이션 및 관련 위험에 대한 규제 활동의 보정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모든 디지털 자산에 대한 동일한 태도는 주식, 부동산, 자동차, 예술품, 시계, 그리고 상표에 대한 하나의 규제 기반을 만드는 것과 같다. 우리는 목표를 충족하는 정책이 필요다"고 말했다.

디지털 기술과 웹 3.0 로비를 위한 A16z의 현재 노력은 미국의 디지털 경제 확장 능력을 약화시킬 수 있는 강력한 정책 조치에 대한 우려에서 비롯된다.

암호화폐는 워싱턴의 정책 입안자들로부터 몇 가지 부정적인 의견을 얻었고, 디지털 자산은 보다 엄격한 규제 감독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 지배적인 발언이었다.

게다가, a16z는 연초에 자율적인 크립토코셸을 목표로 하는 엄격한 규제 조치를 도입하려는 계획에 반대하는 시위에 동참했다.

지난 8월, a16z의 공동 설립자인 마크 안드레센은 암호화폐를 "근본적인 기술적 돌파구"라고 불렀다.

앞서 보도된 바와 같이 실리콘밸리 벤처기업은 당시 22억 달러로 추정되는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벤처펀드를 출범시켰다. 그 이후로 그 펀드는 31억 달러로 성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