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에서 연구 저널에 발표 된 병진 정신 의학의 존스 홉킨스 대학의 연구팀은 아밀로이드 - 베타 (Aβ)가 생활에서 나중에 우울증의 역할을 세로토닌의 감소로 연결되도록 발견했다.

노화와 인지 저하의 첫 징후에 대해 인간의 뇌를 시각화하는 방법을 찾던 연구자들은 아밀로이드 베타(Aβ) 단백질 축적과 세로토닌 감소 를 연결하는 패턴을 확인했다 . 노인의 양전자방출단층촬영(PET)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사용하여 수학적 알고리즘으로 관찰한 이 패턴은 나중에 우울증 발병을 예측하는 데 도움이 된다.

연구자들은 60세 이상의 참가자 40명을 남녀로 동등하게 나누어 데이터를 분석했다. 참가자 중 20명은 약물 경험이 없었고 양극성 또는 정신병 증상이 없는 후기 우울증을 경험했다. 그들의 데이터는 대조군에 속한 20명의 건강하고 우울하지 않은 노인의 데이터와 비교되었다.

모든 참가자는 신체 및 신경 학적 검사, 실험실 및 독성 검사, 정신과 및 신경 심리학 검사, 인지 장애를 감지하는 데 사용되는 표준 정신 상태 검사, 정신과 인터뷰를 포함한 일련의 검사를 받았다.

방사성 추적자를 사용한 일련의 테스트에서 PET 스캔에서 "빛을 내는" 속효성 방사성 분자를 사용하여 연구원들은 Aβ의 양과 세로토닌 수송체( 5-HTT ) 의 양 을 조절하는 단백질인 두 그룹의 참가자를 조사 했다.

신경 세포의 세로토닌 양. PET 스캔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Aβ 축적이 5-HTT와 어떻게 연관되어 있는지 보여주는 패턴을 식별하는 수학 공식을 사용하여 분석되었다.

이 패턴은 우울증 후기 그룹에서 유의하게 더 높았으며, 이는 5-HTT의 감소가 다양한 뇌 영역에서 더 높은 Aβ 수치와 관련이 있으며, 차례로 우울증과 관련이 있음을 나타낸다.

연구자들은 또한 수학적으로 파생된 패턴과 우울증의 심각성 사이의 관계를 조사했다. 세로토닌의 감소와 Aβ의 증가가 관찰될수록 우울 증상이 더 강하게 나타났다.

낮은 세로토닌 수치는 이전에 우울증과 관련이 있다고 연구자들은 말했다. 따라서 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뇌에 있는 화학 물질의 양을 보다 정상적인 수준으로 증가시키는 항우울제)가 주요 우울 장애, 불안 장애 및 기타 심리적 상태를 치료하기 위해 처방되었다.

연구는 기억 상실과 관련된 후기 우울증 및 Aβ 단백질의 발달에서 세로토닌의 역할을 확인했다.

또 다른 연구는 세로토닌이 섭식 행동에 영향을 미친 다고 주장한다 .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