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의 $50,000 움직임은 대부분의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선물 프리미엄을 끌어올리면서 낙관적인 감정을 다시 불러일으켰다.

이러한 프리미엄은 특정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비트코인 ​​선물 계약의 가격과 투기적 관심의 지표로 흔히 볼 수 있는 보다 광범위한 현물 시장 가격 간의 차이를 나타낸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중국 고객에게 편향된 후오비(Huobi)에서는 프리미엄이 흔들리지 않았다. 분석가들은 Huobi의 상대적으로 낮은 프리미엄이 거래소가 중국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결정한 결과일 수 있다고 말했다.

연간 3개월 선물 프리미엄 또는 베이시스는 최근 Huobi에서 평균 약 5%인 반면, Binance, OKEx, Deribit 및 기타 주요 거래소의 프리미엄은 거의 10%로 급증했다.

스택 펀즈(Stack Funds)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매튜 딥(Matthew Dibb)는 "거래자들은 수익과 선물을 거래하기 위해 다른 거래소로 활발히 이동하고 있다"며 "펄프스(Perps)는 영구 스왑을 의미하며, 일반적인 선물 계약의 대안으로 사용되는 암호화폐 시장의 파생 상품 유형"이라고 말했다. 

후오비는 지난주 말 10월 29일이 중국 본토 사용자를 위한 파생상품 거래의 마지막 날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거래소는 "현지 규정 준수 정책에 대한 약속"을 언급하고 "앞으로 몇 달 안에 사용자 계정 시스템을 떠날 것"이라고 말했다.

Dibb은 "후오비의 레버리지 제품 중 거래량은 중국의 과도한 규제를 감안할 때 완화 조짐을 보였다"며 "선물 거래량과 베이시스에 큰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다.

크립토 파이낸스 (Crypto Finance AG)의 거래 책임자인 패트릭 하우저(Patrick Heusser)는 Huobi의 일부 거래자는 포지션을 닫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은 Huobi의 적응 압력 때문일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노르웨이의 암호화폐 분석 회사인 Arcane Research는 화요일에 주간 보고서에서 Huobi의 선물 계약이 이전에 Bitcoin 가격을 여는 데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였다고 썼다.

"따라서 이러한 이벤트는 시장과 그 이상에서 몇 가지 흥미로운 구조적 변화를 나타낼 것"이라고 보고서는 말한다.

후오비는 연초부터 라이벌 바이낸스와 OKEx에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잃었다. 카이코에 따르면 후오비의 현물 거래량 점유율은 24%에서 16%로 떨어졌다.

Kaiko는 10월 4일 연구 뉴스레터에서 향후 몇 개월 동안 거래소의 중국 계정 폐쇄가 거래량 점유율에 추가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