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의 출현으로 Forbes의 미국 400 부자 목록에 여러 새로운 얼굴들이 포함됐다.

여기에는 FTX의 Sam Bankman-Freed, Coinbase의 Fred Ehrsam과 Brian Armstrong, Gemini의 Cameron과 Tyler Winklevoss, Ripple의 Jed McCaleb가 포함된다. 리플의 공동 설립자인 크리스 라슨은 2020년 순자산을 2021년 27억 달러에서 60억 달러로 두 배 이상 늘린 후 다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 목록에 있는 암호화폐 억만장자 그룹은 총 550억 달러의 가치가 있으며 이 부문에서 3명의 가장 어린 회원이 있다.

포브스에 따르면 순자산이 약 225억 달러인 뱅크만 프레드(Bankman-Fried(29세))는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 이후 가장 부유한 30세 미만 억만장자이며 코인베이스(Coinbase)의 공동 설립자 브라이언 암스트롱(Brian Armstrong(38))과 프레드 어샘(Fred Ehrsam(33))도 40세 미만 15명으로 구성된 그룹안에 들었다. 

포브스 목록에 있는 이 7명의 기업가의 존재는 주류 문화에서 암호화폐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자본 기관 투자자들이 산업의 미래에 얼마나 많은 자본을 쏟아 부었는지를 반영합니다. 다음은 부의 내림차순으로 목록을 만든 암호화폐 억만장자입니다.

1. Sam Bankman-Freed
회사 가치를 180억 달러로 평가한 그의 암호화폐 거래소 FTX에 대한 최근 9억 달러의 자금 조달 덕분에 순자산은 225억 달러로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2. 브라이언 암스트롱
Armstrong은 거래량 기준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인 Coinbase를 공동 설립했으며 회사 지분 19%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추정 순자산은 115억 달러입니다.

3. 크리스 라슨
Larsen은 Ripple 암호화 결제 프로토콜의 공동 설립자이자 회장이며 작년 Forbes 목록에 포함된 유일한 암호화 억만장자입니다. 추정 순자산은 60억 달러입니다.

4. 및 5. 카메론과 타일러 윙클보스
Facebook에 대한 초기 참여로 알려진 Winklevoss 쌍둥이는 각각 가치가 43억 달러로 추정되는 Gemini 암호화 거래소의 설립자입니다.

6. 프레드 에르삼
Armstrong과 함께 Coinbase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한 Ersam은 2017년에 거래소를 떠났고 현재 암호화 투자 회사 Paradigm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그의 순자산은 35억 달러로 추산됩니다.

7. 제드 맥케일럽
Ripple의 공동 설립자이기도 한 McCaleb는 해킹 이전에 그가 판매한 최초의 주요 비트코인 ​​거래소인 Mt.Gox의 출시를 담당했습니다. 추정 순자산은 30억 달러입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