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인 국경 간 결제 거대 기업인 머니그램(MoneyGram)은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스텔라(Stellar)와 협력하여 USDC서클(USDC Circle)스테이블 코인을 사용하여 즉각적인 송금을 생성한다고 수요일에 밝혔다.

회사 는 올해 4 분기에 시범사업 을 시작할 예정다 . 2022년 초에는 약 1억 5천만 명의 MoneyGram 소비자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암호화폐와 현지 통화 간의 원장 기반 스테이블 코인 브리지가 점진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MoneyGram과 협력하면 최종 소비자가 MoneyGram의 광범위한 에이전트 네트워크가 지원하는 곳이면 어디든지 램프를 켜고 끌 수 있다.

Stellar Development Fund의 CEO이자 CEO인 데넬 딕슨(Denelle Dixon)은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를 법정화폐로, 법정화폐를 암호화폐로 교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변혁적일 뿐이다.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은 일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소식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2020년 12월 리플에 대해 소송을 제기한 후 MoneyGram과의 오랜 관계가 종료된 암호화폐 결제 네트워크인 리플(Ripple)에 놀라운 소식이 될 것이다.

MoneyGram의 회장이자 CEO인 알렉스 홈즈(Alex Holmes)는 "Stellar와의 파트너십은 외환(FX) 거래를 촉진하기 위해 주문형 암호화폐(ODL) 유동성을 활용한 Ripple과의 관계와 완전히 다르다"고 말했다.

Holmes는 "Stellar와의 작업은 소비자 지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더 광범위하다"고 말했습니다.

현지 화폐 리플(XRP)이 법의 관점에서 유가증권인지 아닌지에 대한 질문은 차치하고, 기업들이 작업하고 있던 비전에는 일정한 한계가 있었다.

홈즈는 한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그 과정은 효과가 있었다"며 "문제는 우리가 다른 세계에서 외환 시장을 만들려고 한다는 것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것을 현실화하고 작동시키는 데 실제로 훨씬 더 오랜 시간이 걸렸다. 또 다른 문제는 우리가 XRP를 거래했기 때문에 불행히도, 변동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Holmes는 "은행은 원칙적으로 암호 화폐에 대한 실용적인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는다"며 "Circle과 MoneyGram 사이의 교환소 역할을 하게 될 United Texas Bank는 주로서의 텍사스와 마찬가지로 진보적인 접근 방식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홈즈는 "텍사스는 암호화폐에 대해 상당히 적극적이고 주지사가 여러 논평을 내놓았다"며 "유나이티드 텍사스 은행은 여기에서 인정받는 은행이며 암호화폐 분야의 기회에 매우 집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모든 은행이 암호화폐 세계에 진입할 준비가 된 것은 아니며, 이것이 이 은행이 얼마나 진보적인지 알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점점 더 바빠지는 규제 환경에서 Circle이 증권 거래 위원회로부터 소환장을 받았다고 이번 주에 보고되었다. 

홈즈는 "나는 규제에 꽤 익숙하다"며 "불행히도 많은 규칙이 뒤돌아 보게 된다. 블록체인 세계와 디지털 자산 세계가 정말 가속화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