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오라클 서비스인 엄브렐라 네트워크(Umbrella Network)가 최근 이더리움에서 공식 출시와 함께 지배적인 스마트 계약 플랫폼과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간의 네트워크 간 거래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특히 DeFi를 위한 스마트 계약은 데이터 집약적인 산업이 되고 있다. 데이터 오라클 서비스는 이 데이터를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된다.

Ethereum과 BSC 사이의 다리는 Umbrella Network(UMB)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두 네트워크 간에 토큰 및 기타 암호화 자산을 전송할 필요성을 강한다. 또한 브리징을 통해 사용자는 모든 블록체인에서 암호화폐 토큰을 스테이킹하고 팜할 수 있다.

우산은 일정이 발표되지 않았지만 폴리곤 (MATIC), 솔라나 (SOL), 카르다노 (ADA) 및 눈사태 (AVAX)와의 향후 '크로스 체인 브릿지'를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 

비교를 위해 AnySwap(ANY) 교차 체인 교환, 이른바 '크로스 체인 브릿지'는 19개의 블록체인을 연결 하여 어제 IoTeX 지원을 추가했다 .

오라클 제공업체의 첫 번째 브리징 출시는 물론 나쁘지는 않지만 이더리움에서 Umbrella 오라클 자체가 무엇인지, 경쟁업체의 유사한 솔루션과 어떻게 다른지, 어디에 적용되는지 살펴보면 이렇다.

블록체인 산업이 여러 Oracle 서비스를 탄생시켰지만 Umbrella는 자사 프로토콜이 주요 경쟁업체와 비교할 때 빠르고 저렴한 가격을 제공한다고 주장한다. 초기에 프로토콜은 Ethereum에 1200개 이상의 데이터 쌍을 포함하여 사용자가 현물 암호 화폐, 암호 파생 상품 및 기존 금융 시장의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도록 한다.

Oracle은 외부 소스에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흐름을 가능하게 하여 블록체인 응용 프로그램의 범위를 확장하므로 스마트 계약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간주된다.

스마트 계약 기술이 널리 보급됨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스트림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적절한 사례를 보면 브라질의 주요 증권 거래소는 국가의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인 CBDC 프로젝트에 입력을 제공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분산 금융 또는 DeFi와 관련된 프로토콜은 데이터 오라클을 통합하는 데 관심이 있었다. 지배적 인 오라클 제공 업체 인 Chainlink (LINK) 는 특히 8 월 Ethereum Arbitrum (ARB) Layer 2 확장 솔루션 에 대한 성공적인 출시 이후 이 틈새 시장에서 확고하게 자리 잡았다 .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