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암호화폐를 계속 억제하고 엄격한 규제에 대한 우려가 미국 거래자들을 두렵게 함에 따라 암호화폐 보유자들이 점점 더 DeFi 및 DEX 프로토콜로 전환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지난 주, 중국의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가혹한 단속은 전체 시장에 잠시 충격을 주었다. 발표 이후 비트코인과 알트코인 가격은 급락했지만 암호화폐와 관련된 모든 것과 마찬가지로 시장은 다시 반등했고 진지한 거래자들은 시장에 참여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았다.

시민들의 암호화폐 거래 능력을 제한하려는 중국의 목표 중 일부는 암호화폐 사용 방지와 성장하는 탈중앙화 금융(DeFi) 생태계에 초점을 맞추는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러한 전략은 DeFi 토큰의 가격과 Uniswap(UNI) 및 dYdX 와 같은 프로젝트의 활동은 탄압이 시작된 이후 급증했다.

Chainalysis에 따르면 아래 차트의 높은 주황색 막대에서 볼 수 있듯이 상당한 양의 지역 비트코인(BTC) 흐름이 동아시아에서 발생했다.

1일(현지시간) 분석가 조던 피네셋에 따르면 이는 해당 지역의 암호 화폐 보유자가 엄격한 규제에 대응하여 자산을 변경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BTC의 지역 스트림. 출처: Chainalysis

Chainalysis는 "자산은 지역 내에서 이동하는 경향이 있는데 아마도 현지 거래소에 대한 선호 때문일 수 있지만 규제 문제, 지정학적 변화 또는 시장 가격의 큰 변동으로 인해 지역 간 흐름이 종종 발생한다"고 말한다.

후오비(Huobi) 및 바이낸스(Binance)와 같은 암호화폐 거래소가 중국 거주자에 대한 서비스를 중단하는 것과 함께 동아시아에서 유입되지 않는 흐름은 자금이 중앙 집중식 거래소가 아닌 해당 지역에 보유되고 있음을 시사한다.

“Huobi 사용자가 ETH 토큰, 스테이블 코인 및 DEX 토큰을 Uniswap과 같은 분산형 거래소로 이동한 것 같다. Huobi가 중국 본토의 기존 계정 정지를 발표한 후 유출 거래가 급증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번 규제는 탈중앙화로 이어졌다."

주제: dYdX(DYDX)는 이번 주에 거의 80% 상승했습니다.

DeFi 생태계의 이익
동아시아 지역에서 이러한 증가하는 움직임이 발생함과 동시에 Uniswap 및 dYdX 분산형 파생상품 거래소와 같은 분산형 거래소의 활동은 중국의 거래자가 암호화폐 활동을 위한 안전한 피난처를 찾으면서 성장했다.


유니스왑 거래량 대 총 수익. 출처: 토큰 터미널

DydX는 현재 가장 널리 사용되는 분산형 파생 상품 거래소이기 때문에 특히 유용한 데이터 소스이며 전 세계 규제 기관이 거래자에게 파생 상품을 제공하는 유연한 KYC 정책으로 중앙 집중식 거래소를 버린 후 수요가 급증했다.

토큰 터미널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주 dYdX는 토큰 가격 상승, 총 프로토콜 수익, 지불 수수료, 가격 대 판매 비율 및 가격 대 수익 비율을 포함한 다양한 범주에서 상위 5위 안에 들었다. 거래소는 또한 총 차단 가치(TVL) 증가 측면에서 상위 6위에 올랐다.


dYdX에 기록된 총 수입 대 총 가치. 출처: 토큰 터미널

사용 가능한 데이터를 자세히 살펴보면 이더리움의 2단계(ETH) 스케일링 네트워크와 1단계 경쟁업체가 지난 한 주 동안 트레이더 조(JOE) 및 판골린(PNG) 또는 팬텀 네트워크(FTM)와 같은 애벌랜치 기반 프로토콜(AVAX)이 이끄는 큰 진전을 이루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무엇보다도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탈중앙화된 금융 생태계가 원래 의도한 대로 작동하여 암호화폐 보유자에게 정부 및 금융 규제 기관의 통제 및 권한 밖에서 거래할 수 있는 무수정 방법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