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S(Bank for International Settlements) 혁신 센터의 대표인 브누아 케(Benoit Kere)는 최근 스테이블 코인 및 DeFi와 같은 현대 암호화폐 부문의 핵심 기둥은 전통적인 은행 업무에 위협이 된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브누아 대표는 전통적인 은행이 위협을 받고 있다고 분석한다.
DeFi 또는 분산 금융은 대출 및 차용과 같은 많은 일반적인 금융 거래를 모방하지만 은행 및 중개인을 코드 줄로 대체하는 암호화 제품 모음이다.

브누아 대표는 “중앙은행은 물가안정과 금융안정을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계속 그렇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브누아 대표에 따르면 중앙은행이 디지털 화폐를 개발하는 데는 몇 년이 걸리 것으로 예상된다. 반면 현재 스테이블코인과 암호화폐는 사용할 수 있다. 시작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브누아 대표는 중앙 은행과 사회에서 중앙 은행의 기능을 강력하게 지지하고 있다.

결과적으로 스테이블 코인 및 기타 유형의 암호화폐보다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CBDC)를 선호한다.

BIS는 올해 초 발표된 연구에서 "스테이블코인이 실제 통화로 뒷받침되어 신뢰를 구축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구에 따르면 스테이블코인은 "지원 약속 뒤에 있는 경영진만큼만 좋다"고 합니다.

반면에 브누아 대표는 "실수하지 마십시오. 글로벌 스테이블 코인, DeFi 플랫폼 및 대형 IT 회사는 어쨌든 은행 전략을 위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 채택과 관련하여 중국은 종종 세계 리더로 간주된다.

중국의 디지털 위안화는 원래 2017년에 제공되었으며 2020년 4월에 시험 단계에 있을 예정이다. 

프로젝트 테스트의 일환으로 중국 인민 은행(PBOC)은 작년 10월부터 전국의 개인에게 수백만 달러의 디지털 위안을 송금했다.

중국은 2022년 베이징 동계 올림픽을 위해 방문객이 몰리는 2022년 2월에 디지털 위안화 사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강력한 단속이 2017년부터 시행된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이전 금지 조치를 보완한 후 중국의 암호화폐 부문은 타격을 입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