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기사내용과 무관함
[사진=픽사베이] 기사내용과 무관함

중국의 새로운 연구에서 손상된 연골을 복구하기 위한 주사 가능한 하이드로겔을 개발했다.

연구팀은 쥐와 돼지를 통해 자신의 몸에서 형성된 물질로 만들어진 하이드로겔이 자가 신체 조직에 얼마나 잘 흡수되는지 연구해 최근 그 결과를 발표했다.  

과학자들이 연골 세포(연골 세포)를 성장시키고 이를 사용하여 새로운 연골의 성장을 자극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찢어지거나 손상된 연골을 수리하는 것이 최근 몇 년 동안 크게 개선됐다.

일반적으로 세포는 별도로 성장한 다음 수술치료가 필요한 영역에 적용된다.
그러나 이러한 치료의 가장 큰 단점 중 하나는 피부를 손상시키고 치료할 부위를 노출시켜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치료는 몇 달에 걸쳐 고통스러운 회복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 새로운 노력의 일환으로 과학자들은 수술 없이 동일한 치료에 사용할 수 있는 하이드로겔을 개발했다.

새로운 하이드로겔
연구진이 개발한 하이드로겔은 중합과 광유도 유기화합물을 사용했다. 그 결과 자외선에 노출되었을 때만 경화되는 프레임워크에 적용할 수 있는 젤이 탄생했다. 이것은 스캐폴드가 매우 작은 형태로 접혀서 병변에 주입될 수 있음을 의미했다.
그런 다음 겔을 프레임워크에 주입할 수 있다. 젤이 제자리에 있으면 젤이 굳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은 영향을 받는 부위에 자외선을 비추는 것이다. 젤은 10초 이내에 경화되어 연골 세포가 있는 스캐폴드가 새로운 연골을 자랄 수 있다.

젤의 효능
연구진은 실험용 쥐를 이용해 다양한 형태의 지지체를 시도했고 마침내 별 모양에 정착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여러 마리의 마우스를 주사하고 연골이 8주 동안 자라도록 하여 젤을 추가로 테스트했다. 다음으로, 과학자들은 연골에 결함이 있는 돼지에 대한 접근 방식을 테스트하고 MRI를 사용하여 연골 성장을 모니터링했다. 연구자들은 약 6개월 후에 돼지에서 연골이 회복되었음을 발견했다.
연구원들은 계속해서 하이드로겔을 테스트할 계획이며 곧 인간 실험을 시작하기를 희망한다. 모든 것이 잘된다면 과학자들은 그들의 접근 방식이 연골 복구의 표준 치료법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