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더이코노믹타임즈)

메타버스는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다.

1992년 Neal Stephenson의 SF 소설 Snow Crash에 의해 대중화된 메타버스는 물리적, 증강 및 가상 현실이 수렴되는 공유 온라인 세계의 모음을 나타냅니다. 사람들은 친구와 어울리고, 일하고, 장소를 방문하고,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이벤트에 참석할 수 있습니다. 많은 가상 세계가 온라인에 존재하지만 현재 사용자는 ID와 자산을 유지하면서 가상 세계 사이를 이동할 수 없습니다. 궁극적인 메타버스는 이 문제를 해결하여 이질적인 온라인 세계를 하나의 끊김 없는 개체로 바꿀 수 있다.

그러한 많은 가상 세계는 암호화폐와 NFT를 뒷받침하는 동일한 블록체인 기술에 의해 구동되므로 사용자가 이러한 가상 자산을 거래할 수 있습니다. NFT는 암호화폐와 달리 모든 토큰이 고유한 암호화 자산 유형입니다. NFT 는 이미지, 비디오 또는 게임 내 토큰과 같은 무형의 디지털 항목을 나타내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디지털 자산 대신 거래할 수 있습니다. NFT의 또 다른 사용 사례는 가상 이벤트 티켓이다.

한 아이디어 대안인 디지털 세계를 만든다는 아이디어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항상 게임과 웹사이트에 존재했다. 그러나 NFT에 의해 촉발된 디지털 자산 열풍은 디지털 상품 경제를 부양하고 있으며 증강 및 가상 현실을 제공하는 플랫폼은 가상 경험이 현실을 더 가깝게 모방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세상이 온라인으로 이동함에 따라 사람들은 고유한 디지털 ID와 경험을 만들고 표시할 수 있기를 원한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가장 인기 있는 가상 세계 중 하나인 Decentraland는 기본 암호화폐인 Mana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대 100만 달러에 판매 된 주요 토지를 보유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관리 스타트업 아이서티스(Icertis)의 기술 책임자인 모니쉬 다르다(Monish Darda)는 현재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배경에는 두 가지 요인이 있다고 말했다. 유니콘인 Icertis는 메타버스가 계약에 따라 구축될 것이기 때문에 공간을 면밀히 추적하고 있습니다. "이제 수요와 공급이 있어 메타버스라는 개념이 상업적으로 말해서 모든 사람에게 매우 설득력이 있습니다."라고 Darda가 말했다.

메타버스의 지지자와 제작자는 ET에 가상 세계에서 수익을 창출하고 살기 위한 끝이 없고 실현되지 않은 사용 사례가 있다고 말했다. “메타버스에서는 모든 것이 거래될 수 있다. 이것은 창작자들이 독특한 것을 가지고 자신을 위한 틈새를 찾을 수 있는 엄청난 기회이다. 이벤트를 위해 땅을 빌릴 수 있고, 사람들이 메타버스에서 사고 입을 수 있는 웨어러블을 만들 수 있고, 광고판을 만들고 게임을 만들 수 있다. 그것은 모두 당신의 상상력에 달려 있습니다.”라고 NFT 아티스트 Singh는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