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으로서의 가상현실은 아무도 소유하지 않는다. 따라서 브랜드가 무엇인지 또는 브랜드가 어떻게 참여해야 하는지에 대한 단일 정의는 없다. 

신흥 기술, 암호 화폐 및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가상현실은 향후 10년 동안 계속해서 빠르게 발전할 것이다.

현재는 제작자와 탐험가만 거주할 수 있으며 실제 거주자는 거의 없다. 

사람들이 메타버스에서 살고, 일하고, 노는 데 시간을 보내는 진정한 잠재력을 발휘하려면 행동의 급격한 변화가 필요하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물리적 세계와 가상현실 모두에서 서로 다른 환경을 원활하게 이동할 수 있는 단일 ID를 사용할 것이다.

그때까지, 바로 지금 바로 이 공간에 대한 흥분을 불러일으키는 세 가지 중요한 트렌드가 있다.

첫 번째는 Fortnite 및 Roblox와 같이 게임에서 개발 중인 플랫폼이다.  

후자는 4,310만 명의 일일 활성 사용자와 수백만 개의 공유 경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Royal Blood가 출연하는 콘서트, Gucci의 설치 미술, Vans의 스케이트파크... 목록은 계속된다.

두번째는 디지털 트윈이다. 일반적으로 물리적 공간의 가상 표현과 관련된 이 주제는 사물과 사람도 다룹니다. 문제는 쌍둥이가 변화하는 상태와 상호 작용을 지속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물리적 기반의 특성과 행동을 정확하게 시뮬레이션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Unity의 HDRP 및 Unreal의 MetaHumans를 통해 제작자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볼류메트릭 캡처 및 실시간 3D 엔진이 주도하고 있다.

세번째는 RTDX(실시간 디지털 경험)이다. 현실 세계의 환경과 세계를 인식하는 실시간 디지털 레이어를 혼합하여 경험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 레이어는 IRL과 가상 경험을 결합하여 보다 몰입감 있고 대화식이며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이 공간은 물리적 공간으로 제한될 때 브랜드가 직면하는 현재의 제한을 깨기 때문에 흥미진진합니다. 브랜드는 발자국과 평면도의 틀 밖에서 생각할 수 있다.

이러한 트렌드와 기회 각각에서 문제는 어떻게 수익을 창출할 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브랜드는 메타버스에서 디지털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이 소매 채널을 통해 실제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과 같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다.

분명한 것은 우리는 계속해서 가상현실을 통해 새롭고 놀랍도록 다양한 것들을 만나고, 모으고, 경험할 것입니다. 그리고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것은 불황이 아니라 호황입니다. 전문가들은 메타버스가 언젠가는 현재 글로벌 경제 전체 가치의 10배에 달하는 경제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광고 기회는 중요하지만 경험 기회는 훨씬 더 효과적일 가능성이 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