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발란체(AVAX)는 9월 12일 65달러 이상의 최고가를 경신하고 나서 80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불리시 플래그 구조는 상승세가 강해진 후 잠시 하락세가 된다. 결과적으로 강세 깃발은 가격 행동을 포착하는 두 개의 평행 추세선으로 표현되는 하향 경사진 채널처럼 보이는 경향이 있다.

여기에 가격 하락에 따라 시장의 기초 거래량이 말라가는 등 하락세가 약세를 나타내고 있다. 에이백스가 17일 이후 내놓은 가격행동은 강세 깃발 무늬를 만들지 말 것을 경계하고 있다.

위의 차트는 37달러 상승률(플래그폴)에서 하향 경사진 채널 및 상향 브레이크아웃의 형성에 이르는 구조를 보여준다. 그 결과, 현재 AVAX 가격은 80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AVAX의 수익 목표는 약 82달러(약 45.64달러)다.

이번 조정은 아발란체 토큰이 사상 처음으로 66.47달러를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면서 이뤄진다. 한편 현재까지 이익은 1,988%이다.

애벌란치 시장에서의 랠리는 탈중앙화금융(DeFi)과 NFT 토큰 공간이 번창하고 있는 대표적인 공공원장 이더리움과 경쟁하는 스마트 컨트랙트 토큰을 통해 비슷한 움직임을 바짝 따라왔다.

그러나 이더리움의 주요 스마트 계약 프로토콜로서의 지배력은 비용이 많이 드는 거래 비용과 네트워크 혼잡 우려로 인해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시장에서는 솔라나, 카르다노, 판타지, 아발란체 등 이른바 이더리움 킬러들이 설 자리가 생겼다. 예를 들어 DeFi Rama에 따르면 솔라나 생태계 내 총 TVL은 지난 7일간 165% 급증한 반면 SOL/USD는 같은 기간 42% 이상 급등했다.

이와 같이 TVL판톰은 최근 7일간 12.73%, FTM/USD 환율은 39% 급등했다. 아발란체는 TVL이 0.5%, AVAX/USD가 41.10% 올랐다.

이에 반해 TVL 이더리움은 22.69% 하락해 경쟁 체인으로 유동성이 이동한다는 신호를 보냈다. AVAX/USD 쌍은 특히 아발란체 재단이 지난 8월 18일 동명의 DeFi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후 반등하기 시작했다.

이 조직은 이더리움 체인에서 아발란체 원으로 이전하려는 DeFi 프로토콜에 1억8000만 달러를 약속했다. 아발란체에 구축된 비차단 분산형 유동성 시장 프로토콜인 벤치는 재단 보조금에서 300만 달러를 받았다. Benchi는 Abalcha 생태계의 선두적인 TVL dapp이다.

Abalanche는 또한 NFT와 DeFi 프로젝트들이 그들의 공개 대장 위에 출시를 목표로 하는 것을 보았다. 여기에는 아발란체 블록체인을 이용해 '2021년 톱스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 인셉션 NFT 컬렉션'을 출시한 수집형 카드 제조사 탑스와의 파트너십이 포함됐다."

그러나 스마트 계약 공간에서는 이더리움이 여전히 지배적이다. 이 프로젝트는 확장성과 네트워크 비용을 해결하기 위해, 즉 핵심 작업 증명 프로토콜을 내년까지 완전한 검증으로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주요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