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 금융(DeFi)은 암호화폐 생태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하위섹터 중 하나로 남아 있으며, 사용자 기반 확대와 유동성 유치를 노리는 신규 출시 플랫폼들은 출시 후 몇 주 이내에 고금리 풀을 제공하는 경향이 있다.

파밍 출시 이후 사용자 증가 및 총비용 잠금(TVL) 측면에서 꾸준히 견인력을 얻고 있는 신규 프로젝트 중 하나는 팬케이크스와프(PancakeSwap) 등 자동화 시장업체와 경쟁하는 폴리곤 네트워크 기반의 크로스체인 프로토콜인 디노스와프(DinoSwap(DINO))이다.

코인게코 자료에 따르면 디노는 출시 당시 4.28달러까지 거래됐으며 7월 25일 기습적인 플래시 공격으로 2.30달러까지 가격이 올랐다. 이후 가격이 반등해 3달러 이상 거래됐다.

드파이의 성공은 암호화폐 생태계에 호재로 작용했지만 빠른 성장으로 프로젝트 개발자들이 소프트 러그를 구현하기 전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수익성 농장을 이끌었던 폴리웨일 파이낸스 등 수많은 사기 프로젝트와 래그풀링도 발생했다.

디노스와프는 익명의 개발자가 있는 프로젝트와 달리 벤처캐피털 펀드로부터 470만 달러 이상의 자금을 지원받아 래그풀을 두려워하는 투자자들의 신뢰를 높일 수 있다.

이는 7월 17일 DinoSwap 프로토콜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추진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DeFi Rama에 따르면 총 3억 달러 이상의 고정 가치를 빠르게 확보했다고 한다.

수익성 기회는 예금을 유치한다. 플랫폼에서 TVL의 빠른 성장은 프로토콜이 제공하는 매력적인 수익성 기회에 의해 크게 좌우된다. 사용자는 프로토콜의 Fossil Farms 섹션에 유동성 제공자 토큰을 예치할 수 있으며, USDT-USDC 쌍은 14.39%에서 DINO-USDC 쌍은 901%에 이르는 보상을 제공한다.

프로토콜의 소멸 풀(Extion Pools) 섹션에서는 79%~641%의 수익률을 내는 DINO와 Aavegotchi(GST)를 포함한 점점 증가하는 개별 토큰 수에 사용자가 직접 베팅할 수 있다.

DinoSwap은 또한 사용자가 Tar Pits에서 DINO 토큰을 잠글 수 있도록 하여 더 긴 잠금에 대한 더 높은 보상을 제공합니다. 디노 토큰을 정기적으로 기록하는 것도 나만의 토큰 가치를 유지하고 생태계의 안정성을 높이는 방법으로 사용되는 표준 관행이다.

디노Swap 팀의 최신 업데이트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의 로드맵 계획에는 디노Swap AMM 개선, 멀티 체인 브리지, 게임화 제품 및 제어 기능 추가 등이 포함되어 있다.

비트코인 가격이 4만 달러 선을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알트코인이 두 자릿수 상승을 보이는 상황에서 디노스왑은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가장 큰 AMM 중 하나가 될 수 있다. 디파이 토큰이 다음 분기에 다시 랠리를 달성한다면 특히 향후 새로운 금리 쌍이 제안될 경우 디노 가격이 상승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