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 투자" 회사인 호라이즌 키네틱스(Horizon Kinetics)는 투자자들에게 증가하는 글로벌 경제 문제 속에서 암호화 자산을 활용할 기회를 찾으라고 조언한다.

대체 투자 회사의 전문가에 따르면 암호 화폐와 토지는 환율로 인한 화폐가치의 하락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최고의 자산이다.

호라이즌의 공동 창업자인 피터 도일은 파이낸셜 타임즈와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 팬데믹과 부채 증가가 세계 경제에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팬데믹 이후에는 되돌릴 수 없고 전 세계적으로 부채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이는 채무 불이행이나 통화 가치 하락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2016년 호라이즌 패러다임(Horizon Paradigm) 펀드는 비트코인 트러스트 그레이스케일(Bitcoin Trust Grayscale)에 1%를 할당했으며 현재 투자는 펀드 포트폴리오의 10%를 차지한다.

도일(Doyle)은 “사람들은 자산군에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며 "최고의 장기 투자자는 자신이 소유한 회사가 성장하고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에 집중된 포트폴리오와 낮은 보유 자산을 갖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또 그는 통화 가치 하락에 대한 우려 속에서 비트코인의 제한된 공급을 강조했다. Horizon Kinetics는 현재 모닝스타(Morningstar)에 따르면 2021년 상위 10개 뮤추얼 펀드 중 3개를 자랑한다.

암호화폐 유통 외에도 회사의 가장 성공적인 펀드는 텍사스 퍼시픽 랜드(Texas Pacific Land), 드림 언리미티드(Dream Unlimited) 및 브룩필드 자산 관리(Brookfield Asset Management)를 포함한 북미 전역의 토지 소유자 및 개발자에 대한 장기 투자의 혜택을 받았다.

이달 초 유럽의 블록체인 회사인 가드타임(Guardtime)은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해 정부가 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CBDC) 연구를 가속화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3년 내 CBDC의 출시를 예측한 회사의 연구에 따르면 코로나바이러스는 사회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돈을 사용하는 방식을 더욱 변화시켰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