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와 스페이스X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는 프로필 사진을 DOGE를 상징하는 시바 이누를 착용한 선글라스 중 하나로 바꾸며 도고인에 대한 지지를 확인했다.

머스크가 암호화폐에 대한 지지를 확인하기 위해 프로필 사진을 바꾸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챈 뒤 도고인의 가격은 10% 이상 급등했지만 암호화폐 시장 전반이 하락세를 이어가면서 결국 그 이익을 잃게 됐다.

이 자료는 DOGE가 사상 최고치에서 하락한 후 현재 0.165달러에 거래되고 있음을 보여준다.

인사이더가 처음 보도한 코인베이스 자료에 따르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의 DOGE 거래량은 지난 4월 하루 7400만 달러에서 6월 하루 9억9500만 달러로 2분기 1250% 이상 성장했다.

이에 비해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에서는 이더리움 거래량이 전분기 대비 53% 성장한 하루 평균 32억5000만달러에 달했고, 비트코인 일일 거래량은 14% 감소한 40억1000만달러다.

머스크는 프로필 사진을 바꾸기 전 어린 아들 X AE A-12가 DOGE HODLER라고 적어 암호화폐 가격 상승에 더욱 기여했다.

"릴 엑스는 챔피언처럼 그의 DOGE와 함께 걷는다. "팔아라"는 말은 안 했어!"
- 일론 머스크(@elonmusk) 2021년 7월 17일

이 대표는 앞서 아들에게 '베이비호들러'가 될 수 있도록 암호화폐를 사줬고, 자신이 직접 DOGE를 소유하고 있다고 언급했지만 금액은 공개하지 않았다. 그는 소셜미디어에 자산을 매각한 적이 없다고 여러 차례 귀띔했다.

머스크는 도고인이 암호화폐 거래소를 '사실상의 2차 계층'으로 활용해 기본 계층의 거래 속도를 극대화하고 거래 비용을 최소화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