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도지코인(Dogecoin)의 공동 창업자 잭슨 파머(Jackson Palmer)]

도지코인(Dogecoin)의 공동 창업자 잭슨 파머(Jackson Palmer)는 오늘 트위터에 그가 업계에 복귀하지 못하게 하는 좌절감을 담은 상세한 편지를 올렸다. 

그는 "암호화폐로 복귀할 것인지, 아니면 이 주제에 대한 생각을 다시 정기적으로 공유하기 시작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을 자주 받는다"고 말했다.

다음은 그의 편지 전문이다.

제 대답은 진심 어린 거절입니다만, 제 말을 반복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저는 여기서 그 이유를 간단히 설명하는 것이 가치 있다고 생각한다.

수년 간의 연구 끝에 암호화폐는 본질적으로 우파적이고 초자본주의적인 기술로 탈세, 규제 감독 완화, 인위적으로 발생한 희소성의 조합을 통해 지지자들의 복지를 증대시키기 위해 고안되었다고 생각한다.

"탈중앙화"라는 주장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 산업은 그들이 대체하기 위해 나섰다고 알려진 기존의 중앙 집중식 금융 시스템에 묶인 많은 같은 기관들을 연결하기 위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한 부유한 사람들의 강력한 카르텔에 의해 통제되고 있다.

암호화폐 업계는 재정적으로 절박하고 순진한 사람들로부터 새로운 돈을 추출하기 위해 고안된 상징적인 부자가 되기 위한 인플루언서s와 유료 미디어를 영구화하기 위해 의심스러운 사업 연결망(web)을 사용하고 있다.

금융 착취는 의심할 여지 없이 암호화폐가 등장하기 전부터 존재했지만, 암호화폐는 거의 의도적으로 투기의 깔때기를 최상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더 효율적이고 취약계층에 덜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고안되었다.

암호화폐는 오늘날 자본주의 시스템의 최악의 부분(예: 부패, 사기, 불평등)을 취해서 평민을 위한 방어나 안전망 역할을 하는 개입(예: 감사, 규제, 과세)의 사용을 기술적으로 제한하는 것과 같다.

"저축 계좌 비밀번호를 분실하셨습니까? - 네 잘못이야."
"사기의 희생자가 되는가?  - 네 잘못이야."
"억만장자들이 시장을 조종하고 있나요?  - 그들은 천재들이다."

불행하게도, 이 위험한 유형의 자본주의 암호화폐는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고안되었다.

하지만 요즘은 암호화폐에 대한 가장 겸손한 비판도 업계를 좌지우지하는 유력 인사들의 명예훼손을 불러일으키고, 언젠가 억만장자에게 거짓 약속을 팔아넘긴 개인투자자들의 분노가 폭발하고 있다. 선의의 토론은 거의 불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나는 더 이상 암호화폐에 대한 공론화에 참여하지 않는다. 이것은 나의 정치나 신념 체계와 맞지 않고, 나는 정보에 입각한 대화에 관여하기를 꺼리는 사람들과 그것을 논의하려고 노력할 힘이 없다.

어려운 질문을 계속 던지고, 모든 기술이 적용되어야 하는 엄격한 회의론의 프리즘을 적용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진 분들에게 박수를 보낸다. "신기술은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 수 있지만, 그들이 고유의 정치나 사회적 결과에 얽매이지 않을 때는 그렇지 않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