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자산군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식으면서 중국의 단속이 원하는 효과를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지난 주말 위 쳇(WeChat)에서 "비트코인(Bitcoin)"이라는 단어에 대한 90일 최저 검색 횟수를 보면 분명하다. 하지만 이것이 전 세계 구글(Google) 검색어의 핫트렌드였다.

중앙 은행은 이번 주 공격자였으며 7 월 6 일 웹 사이트에 중앙 은행 및 기타 관련 기관이 고객에게 가상 통화 관련 서비스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다고 게시했다.

광고는 또한 기관이 가상 화폐와 관련된 비즈니스 활동에 대한 비즈니스 사이트, 상업 광고판, 마케팅 캠페인 및 송금 지불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언급했다. 평소와 같이 Weibo에 대한 의견은 중국 소셜 미디어에 여전히 일부 전통적인 투자자가 있기 때문에 규제를 강력하게 지지했다.

Jack Ma의 투자
7월 1일, 게임 대기업 NFT에니모카 브랜즈(NFT Animoca Brands)는 블루 풀 캐피탈( Blue Pool Capital)로부터 5천만 달러의 투자를 받았다고 발표했다. Blue Pool Capital은 2015년 기술 기업가 잭 마(Jack Ma)가 설립했으며 521억 달러 순자산의 일부를 관리한다.

Blue Pool Capital은 또한 현재 알리바바(Alibaba)의 수석 부사장인 조 차이(Joe Tsai)의 자산 일부를 관리하고 있다. Animoca Brands는 REVV모터스포츠(REVV Motorsport) 및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같은 NFT 게임을 개발 및 퍼블리싱한다.

비트코인 채굴
BTC 채굴 해시율은 중국 채굴자들이 가만히 앉아 있거나 이동할 곳을 찾음에 따라 여전히 약 50% 하락하고 있다. 이로 인해 비트코인 ​​합의 알고리즘의 난이도가 조정되어 블록을 채굴하기가 약 28% 쉬워졌다. 결과적으로 나머지 광부들은 더 높은 이익을 얻는다.

갤럭시디지털의 마이크 노보그라츠 CEO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이번 단속의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이야기했다.

잡파이낸스(Zap Finance)의 닉 스파노스(Nick Spanos)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는 비트코인을 압도하고 평가절하하고 조작할 수 없다는 사실 때문에 비트코인은 막을 수 없는 기계"라고 말했다.

Spanos의 이러한 결론은 중국이 비트코인의 파쇄 또는 가치 하락으로 인해 사회적 가치를 거의 얻지 못한다는 사실을 무시한다. 현재 정책은 에너지 비효율과 위험하고 투기적인 거래 행위를 제거하는 데 더 관심이 있다.

7월 6일 베이징시 민사국은 중국 블록체인 응용 연구 센터를 폐쇄했다. 연구센터가 불법적인 사회활동을 하고 있다는 공식 답변이 나왔지만 구체적인 금지 사유는 밝히지 않았다.

센터는 아마도 암호 화폐와 관련이 있었고 이름의 공식적 특성을 감안할 때 불법적으로 행동했다. 조직이 업계에서 자신의 지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공식적으로 들리는 이름을 채택하는 것은 매우 일반적이다.

중국 블록체인 응용 연구 센터는 인터넷 금융 박물관 및 기타 여러 블록체인 산업 기관에 의해 2015년 11월 베이징에 설립되었다.

그는 항저우, 상하이, 실리콘 밸리 및 두바이에 지역 센터가 설립되었다고 주장했다. 업계에 대한 그들의 기여는 미미한 것으로 보이며, 이 소송을 더 의례적으로 만들었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