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박나래가 성희롱 논란에 공식 사과하고 웹예능 '헤이나래'에서 하차한다고 밝혔다.

박나래의 소속사 제이디비엔터테인먼트는 25일 "웹예능 '헤이나래'의 제작진으로부터 기획 의도와 캐릭터 설정 그리고 소품들을 전해 들었을 때 본인 선에서 어느 정도 걸러져야 했고, 또한 표현 방법에 대해서도 더 고민했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했던 점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영상을 시청한 분들께 불편함을 드린 것에 대해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 말씀 드린다"고 사과했다.

논란이 불거진 '헤이나래'에서는 하차한다고 했다. 소속사는 "프로그램에서는 하차를 하기로 제작진과 논의를 마쳤다"며 "이번을 계기로 앞으로 좀 더 고민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 다시 한번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 송구한 마음 전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제작진과의 회의가 계속 길어지면서 입장 표명이 늦어지게 된 점에 대해서도 사과했다.

최근 공개된 웹예능 '헤이나래'에서 박나래는 남자 인형을 가지고 성적 묘사를 하고 아슬아슬한 발언을 하는 등 성희롱 논란에 휩싸였다. 이후 파장이 커지면서 박나래가 출연 중인 MBC 예능 '나 혼자 산다' 하차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이 같은 논란에 '헤이나래' 측은 영상을 비공개로 전환하고 사과했다. 제작진은 지난 24일 "구독자들께 실망감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린다"며 "과한 연출과 캐릭터 설정으로 출연자들께 피해를 드린 점에 대해 송구스러운 마음"이라고 밝혔다.

또 박나래와 함께 출연한 헤이지니도 SNS를 통해 "신중하게 체크했어야 했는데 조심하지 못했다. 시청하시는 분들에게 불편함을 느끼게 해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 입장을 밝혔다. '헤이나래'는 박나래와 헤이지니의 동심 도전기를 그린 웹예능이다.

저작권자 © 시사비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